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신용관련

채권소각 신청이 만료 됐네요. 이런저런 생각...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저는 뜻밖의 친구를 만나게 되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됐습니다. 

오늘은 채무소각에 대해 한번 정리해 볼게요. 특별한 건 없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할게요.


우선 예정대로 온크레딧에서 채무소각 신청이 만료 되었습니다. 온크레딧 사이트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팝업창으로 채권소각 관련 신청이 만료되었으며 현재 진행중이였던 분들은 오프라인 창구를 이용해 달라고 합니다. 저희는 지난 1,2차 때 모두 신청했고 이제 발표만 기다리고 있는데요. 저는 이번주 내지는 다음주에 한번 전화문의 할 예정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외부 채권 1건이 문제인데요. 그 건이 어떻게 진행될지 좀 걱정스럽습니다. 외부채권 '포이x 대부'인데요. 금액이 작지 않습니다. 총 5건중 4건의 채무를 변제하고 이것만 남겨 놓는다는 것도 영 찝찝합니다. 지난번에도 말씀 드린대로 다 상환하거나 모든 채무를 '다음기회로...'로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울러 채무자 최저생활 보장 압류에 대한 기사가 있어 알립니다. 채무자 최저생활 보장 금액이 6개월간 생계비 한도금액이 900만원에서 1,110만원으로 조정됐습니다.  150만원에서 185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지난 11년도 이후 요지부동이었습니다. 물가는 오르지만 압류금액은 그대로니 최저생활 마저하기 힘들었습니다. 

댓글을 보면 몇 분들이 이번 채권소각을 신청하지 못한 경우도 있어 많이 안타까웠는데요. 제 지인분도 제가 채권소각 준비하고 있단 소리를 듣고 저보고 자기 채권도 좀 도와주면 안되겠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가끔 친구들 만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하다가 채무변제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한 적 있는데 평소에는 가만 있다가 끝날 때 되니 이제 물어보네요. 지난번 '사x해'님이 말씀해 주신 추가 채무 변제 방법에 대해 차주에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잠깐 금융위원회 사이트 보도자료 확인해 보니 검색이 되지 않네요. 주관하는 곳이 아닌가 궁금하네요. 암튼 이제 3월입니다. 운명의 시간을 왔습니다. 이제 모든게 판가름 나겠죠~ 그동안 고생 많았습니다. 이번 기회에 많은 분께서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아~ 혹시 추가 채권 소각이나 변제에 대한 기사를 보기거나 정보를 알고 계신다면, 정보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저도 이곳 저곳 쑤시고 다녀야겠습니다. 다음주부터는 제발 바쁘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