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카드

농협기프트카드 사용등록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오늘은 농협기프트카드 사용등록에 대해 알아볼게요. 5만원이 든 기프트카드를 하나 소지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주인이 따로 있는데 전달할 수가 없어 제가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대신에 5만원 송금해 주었습니다. 읽고 싶은 책이 있기도 하고 그래서 진행했습니다. 

기프트카드가 다 좋은데 잔액이 남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예전에는 몇천원에서 몇백원 남기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지금은 인터넷에 마일리지를 잘 계산해서 사용해서 그럴 일은 없습니다. 요즘엔  잔액이 남으면 필요한 금액만큼 충전해도 됩니다.


- 농협기프트카드 사용등록하기

저도 가끔하는 기프트카드 사용등록이라 매번 헷갈리는데요. 한번 볼까요? 검색창에 농협카드를 검색해 주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가도 되는데 몇 페이지 거쳐야하고 헷갈리더라구요. 농협카드 검색하시고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상단에  중간에 있는 '카드> 기프트카드> 등록/변경'으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사용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하실 분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에 6자리만 입력해 주시고 본인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인증방법은 공인인증과 휴대폰 인증이 있습니다. 저는 사실 휴대폰 인증으로 실시했는데 등록된 번호와 다르다고 해서 하는 수 없이 공인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편한방법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진행하는 분은 아래와 같겠죠? 비밀번호 입력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가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저희가 입력해야할 부분은 기프트카드 번호 16자리와 카드 뒷면에 나와있는 카드고유확인번호 3자리, 그리고 비밀번호를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4자리 만들고 난 후 비밀번호 재입력을 통해 비밀번호가 잘 맞는지 확인까지 하시면 사용등록은 끝이 납니다.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신청결과가 정상으로 표기됩니다. 어렵지 않죠?

저는 기프트카드를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 헷갈렸는데요. 이제는 사용등록하는 방법도 간편해지기도 하고 가끔 등록을 하다보니 지금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기프트카드가 몇개 받다보니 일회용으로 쓰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플라스틱으로 된 카드인데요. 5만원 다 쓴 후 다 쓴 카드는 그냥 책상서랍으로 갑니다. 그냥 버리자니 좀 그렇고, 갖고 있자니 뭐하러 갖고 있나 싶기도 하네요. 차라리 문화상품권처럼 종이로 되어 있는게 더 나을 듯 하네요.

암튼 농협 기프트카드 사용등록에 알아봤습니다.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