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카드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 수령완료~

반응형

며칠전에 드디어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를 수령했습니다. 앞서 계속해서 말씀 드렸지만, 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기 위함입니다. 어플로 하는 방법과 카드로 하는 방법이 있긴 한데 어플은 받으면 되기 때문에 부랴부랴 카드를 준비했습니다. 다른 '삼성신세계지앤미포인트 체크카드'와 '삼성체크카드 포인트'도 모두 신청했습니다. 이전 두 카드는 연회비가 없어서 정말 좋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고 하세요.


2018/09/30 - [경제이야기/카드] - 삼성지앤미포인트체크카드 수령 완료~

2018/10/06 - [경제이야기/카드] - SC제일은행삼성체크카드 POINT 수령완료~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는 신청방법은 수령시간도 복잡하고 또 상담원이 이것저것 많이 불어보네요. 우선 앞에 소개한 카드를 만드신 분이라면 이미 제일은행 계좌가 있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가 없는 분이라면 지점을 방문하여 진행하실 때 같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신청했습니다. 모바일로 진행해도 되는데 여러모로 어플도 깔아야하고 귀찮아서 인터넷으로 진행했습니다. 신청은 어렵지 않아요. 아래 사진 참고 하세요.

제일 먼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에 '금융상품몰'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 사진처럼 '카드' > 'SC제일은행 비씨카드' 카테고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플러스 마일카드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를 클릭하여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카드신청'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각 항공사별 적립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은 뒤에서 이야기 할게요.



저는 아시아나로 진행했습니다. 대한항공이 마일리지도 비싸다는 단점과 대한항공 제휴항공사와는 어째 인연이 없을 것 같아서 아시아나 항공으로 진행했습니다. 플로스마일카드 아시아나(Mastercard)입니다. 



원하시는 종류의 카드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확인하시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동하시면 본인 확인 및 개인정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시면 제출이 완료 됩니다. 제가 캡쳐를 해놨다고 생각했는데 없네요 ^^ 양해 바랍니다. 



이렇게 신청 하시면 됩니다. 이후 SC제일은행 고객센터에서 전화 옵니다. 개인정보에 대해 확인한 후 이상이 없으면 카드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기다리다 보면 문자하나가 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정상적으로 카드를 배달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후 연결된 링크를 따라가면 국제부에서 BC카드를 수령했다고 한후 2~3일 만에 저희 직장까지 배송해줍니다. 



특별한 건 없고 카드가 좀 이쁘게 잘나왔네요. 매번 정수기 할인 카드나 지인이 카드 발급 요청 할때만 발급하다가 직접 만든 카드는 이번이 처음이네요. 



사실 제가 이렇게 카드를 기다려본적은 없네요. 기대와 달리 연회비는 비쌉니다. 연회비는 49,000원이며, 항공마일리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아시아나라 평균적으로 볼 때 2.5마일정도 쌓이지 않을까 합니다. 적립한도가 2천5백마일리지라고 하는데 적립하려고 욕심내다가 배보다 배꼽이 커버리면 안되겠죠. 다만, 저는 마일리지를 사서 포인트로 돌리는데 그 목적이 있기 때문에 적립 마일리지는 부수적인 마일리지라 생각할려고 합니다. ^^ 



이외에 혜택이라고 할게 뭐가 있나 살펴봤는데요. 발렛파킹정도인데 촌놈이 발렛파킹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라운지 이용도 있긴 한데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며, 1인에 한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 적립용으로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마일리지 열심히 모아서 정말 퍼스트클래스 타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