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유튜브 카드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구글 결제 신용카드 변경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며칠전 신용카드를 또 발급 받았습니다. 예전에 한번 신용카드를 잃어버리고 나니까 재발급하는건 어렵지 않은데 자동이체 걸어나야 하는게 일일히 바꾸느라고 좀 귀찮네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해외직구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제 카드가 해외카드이긴 한데 일본에서만 되는카드라네요. ㅡㅡ 당장 새로 신청했습니다. 

다른 건 전화로 신청하면 되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든지, 멤버십 가입한 채널은 일일이 바꿔줘야 하는데... 유튜브 계정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든지 결제페이지로 가도 계속 카드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만 떠서 또 헤맸습니다. 


지난 번에도 이래가지고 한참 해맸는데요. 결국 구글 계정에 들어가서야 '아 맞다' 생각이 나더라구요. 일반 모바일로는 안되는 것 같아 pc로 진행했구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크롬을 이용해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구글 메인화면으로 가면 아래와 같을 거구요.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해당 프로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프로필이 펼쳐집니다. 'Google 계정관리'보이시죠? 클릭해 주세요.


그럼 계정에 대해 모두 알수 있도록 페이지가 보입니다. 좌측 상단에 '결제 및 구독'을 클릭 해주세요. 


그럼 상단에 결제수단이라고 나옵니다. '결제수단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제까지 결제수단으로 쓰였던 카드가 보일겁니다.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분실되었단 하나카드 하나는 이제 사용 못하게 되었고, 새로 발급받은 하나카드는 현재 잘 사용하는데 이번에 해외결제카드로 바꾼다고 이 녀석도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겁니다.

따라서 새로 받은 카드를 등록해야 하기에 '결제수단추가'를 클릭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하면 아까 유튜브에서 봤던 결제수단화면과 같이 보이는데요. 이번에는 잘 됩니다. 이 사진 아래 사진을 보면 더 이해하시기 편합니다. 


일단 유트브에서 카드 16자리 입력할 때는 띄워쓰기가 되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지금은 아래와 같이 4자리씩 띄워써지네요. 이후 비멀번호, 다음 카드 만료년월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장을 누르면 신용카드 정보가 이상이 없다면 정상적으로 등록 됩니다. 여기가 끝이 아니라 이제 유튜브 프리미엄과 각 채널의 결제를 변경해줘야겠죠? 자동으로 된다고 한다는데.. 그래도 저는 직접 변경했습니다.


일단 아까 결제수단에 '구독 및 서비스' 탭으로 이동바랍니다. 저는 유료서비스를 5개 하는데요. 일단 하나씩 다 결제정보를 바꿨습니다. 아래 보시면 하나 카드이고 끝번호가 33으로 끝나는데 변경할 카드는 70으로 끝납니다. 하나씩 볼게요. 


일단 하나의 채널을 클릭하면 우측 하단에 결제수단변경이라는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그럼 기본결제수단 업데이트라고 하여 기존에 카드가 등록 되어 있는데요. 우측 화살표 아래로 내리면 아까 등록한 카드번호가 있을 겁니다. 그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아까 하나카드 70으로 끝나는 녀석이었죠. 그 녀석을 선택한 후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이 없다면 정상적으로 제출 됩니다.  


저는 일일히 다 바꿔졌구요. 다 70으로 변한거 보이시죠? 아~ 내년 초에도 한번해야 하는데 그땐 유튜브 멤버십도 정리 좀 해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유튜브도 반영이 됐는지 가봐야겠죠?


이번에도 동일하게 유튜브 프로필 클릭하시면 유튜브 '구독 항목 및 멤버십'이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구요. 하나씩 체크해 보니, 모두 하나카드 7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내년에 한번 더 바꿔줘야 하는데 그 때는 헷갈리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이것으로 유튜브 카드번호 갱신 및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