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iptime 비밀번호 설정(WIFI 와이파이 비번)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오늘 TV를 바꾸는 바람에 네트워크 설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하려는데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갑자기 기억이 나지 않더라구요. 헐... 사실 한달?전에 비밀번호 바꿔서 헷갈릴게 없는데 또 이상한 비밀번호로 만들었나 봅니다. 

2021/01/04 - [IT이야기] - ipTIME 유무선공유기 A604R 구매하다

포스팅 보니 한달도 안됐네요. 제가 건망증이 심해서... 암튼 TV 설치해주시는 기사님 오셔서 부랴부랴 공유기 비밀번호를 확인했는데요. 결국 공유기비밀번호를 재설정 했습니다. 


단 공유기 초기화 할 경우에는 아래 사진처럼 공유기 전면에 'RST'라고 하여 리셋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샤프나, 핀으로 5초동안 눌러주세요. 그럼 파란불이 들어왔다 나갔다 점등됩니다. 그럼 리셋 상태가 됩니다. 


이제 연결된 데스크탑을 통해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관리자 페이지는 192.168.0.1 입니다. 이걸 그대로 인터넷주소창에 복사하여 붙여 넣으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


그럼 로그인 이름, 암호, 캡챠(보안문자) 3가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아이디: admin 비밀번호 admin 아이디 비번이 같습니다. 


이상이 없다면 아래와 같이 관리도구와 설정마법사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되요. 관리도구를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구요. 저희는 좌측에 '무선 설정/보안'으로 이동합니다. 


동하시면 우측 상세 내역에 보면 네트워크 이름, 채널, 인증 및 암호화, 암호가 나타납니다. 저는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했고, 채널은 그대로 두고, 인증 및 암호화에서 암호화 선택후 8자리 이상의 암호를 만들었습니다. 우측에 보기를 클릭하면 설정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적용을 누르시면 설정은 완료됩니다. 


이후 바로 tv 네트워크 설정을 완료하고, 비밀번호가 바뀌어서 가족들 스마트폰, 아이패드, 프린터기 비밀번호 재설정하였습니다. 다음부터는 이런 공유기 비밀번호는 좀 쉬운 걸로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것으로 iptime 비밀번호 설정(WIFI 와이파이 비번) 및 재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