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ipTIME 유무선공유기 A604R 구매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한 1년전부터 데스크탑 인터텟 연결이 간헐적으로 끊겨서 랜선에 문제가 있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또, 와이파이는 잘 잡히고... 그러던니 요즘은 와이파이 표시는 있는데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는지 로딩으로만 표기되어 있어 랜선의 문제는 아닌가 보다 하고 있었습니다. 랜선만 이상했다면 유선에만 문제가 있어야 했는데 무선인 와이파이도 안되어서 혹시나 싶어 공유기를 한번 확인해 봤는데요. 


공유기 상판이 누렇게 변했네요. 뭔가 열에 의해서 변색이 된 것 같아요. 만져보니 뜨겁습니다. 공유기를 구매한지도 한 7년정도 된것 같아 공유기를 교체했습니다. 여러가지 알아보다가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에는 가성비 좋다는 'ipTIME 유무선공유기 A604R'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택배비 포함하여 30,000원 정도하구요. 다른 사이트들과 큰 차이가 없어 제일 빨리 오는 쿠팡에서 구매했구요. 


새해 연휴라 월요일에 올줄 알았는데 토요일에 왔네요. 배송이 빨라서 좋은데 택배기사님한테 늘 미안하다는...


박스를 개봉해 보니 아래와 같이 들어 있습니다. 기존엔 두개의 안테나가 있었는데 이건 4개의 안테나가 있네요.


기존에 있던 녀석들의 랜선을 뽑아 연결합니다. 이후 모바일이든, 인터넷이든 아무거나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모바일로 했구요. 랜선이 몇개 있어서 헷갈렸는데 제대로 꼽고 설치 도우미가 하라는데로 진행하니 이상없이 깔립니다. 모바일로 할 경우 ipTIME setup 연결해서 하면 쉽더라구요.


와이파이는 5g도 되나봅니다. 5g는 모뎀을 바꾸지 않아도 되나? 싶네요. 무늬만 5g아닌가 싶기도 하고... ^^


공유기 바꾸고 이름 및 비밀번호 설정하였구요. 각 가족들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했습니다. 한 5일정도 사용하는데요. 갑자기 끊기고하는 경우는 없네요. 물론 더 써봐야 알겠지만요. ^^


이것으로 ipTIME 유무선공유기 A604R 구매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