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재테크

이번주 은은 어떻게 될 것인가~(그냥 생각)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근래 은에 대한 이야기를 정말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몇몇 불특정그룹에 이슈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제에도 말씀 드렸다시피 은선물인도날이 3일밖에 남지 않았고, 그렇다보니 레딧 WSB에서도 WSS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2021/02/20 - [경제이야기/재테크] - 2월 24일 은은 어떻게 될 것인가?(실버스퀴즈?)

 

2월 24일 은은 어떻게 될 것인가?(실버스퀴즈?)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날도 좀 풀리고 그래서 그런지 밖에 사람들이 좀 보이더라구요. 지난주엔 추워서 그런건지 아니면 이번주에 방역 단계가 낮춰져서 그런지 사람들 얼굴이 조금 더

wellourlife.tistory.com

2월 초 GME사태 때 30불을 뚫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레딧의 서브커뮤니티인 WSB(월스트리트베츠)커뮤니티 회원이 많다고 생각했으나, 과연 얼마나 참여할까 싶었거든요. 그런데 30불을 가뿐히 뚫고 올라가더라구요. 30불을 뚫었다는 것의 많은 분들이 의미를 두는데 저는 그것보다는 떨어지지 않는것이 더 신기하더라구요. 

이전이라면 그렇게 오른만큼 그만큼 쭉 빠져서 적어도 24~25불에서 왔다갔다 하다가 또 한번 빠져 23불까지 쭉 빼던 녀석인데 아직도 27.3불에 걸쳐 있습니다.  그 때 30불에서 어느정도 빠지는 걸 보고 실망도 했지만, 다른 대중들의 실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데 만족했습니다. 친구들도 얼마전 은오르는 것 보고 제 생각이 났다고 하더라구요. 암튼.

지금 생각해보면, WSB에서 얼마나 참여했는지 알수 없지만, 업보트가 2000 안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파장은 꽤 크더라구요. 물론 추가 구매자가 있기도 했지만, 예전부터 구매해오던 사람들이 추매에 뛰어들어 올랐다고 하지만, 과연 금이라면 이 정도 규모로 큰 상승이 이어질 수 있었을까? 싶었습니다.  생각보다 은이란 시장이 더 작고, 상대적으로 작은 관심에도 은시장은 요동치는구나 싶었습니다. 또한, 그때 WSB에서 실버 이야기는 세력이라고 치부하고 거의 쫓겨났는데도 꽤 많이 올랐습니다. 

그런데 오늘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작은 시장이 한번 또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WSB에서 업보트 4,800개를 받았고, 트위터에도 은에 대한 관심이 좀 있는것 같더라구요. 허나, 한번 충격이 받았던터라 숏 세력들의 방어가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그들은 개미가 아닌 엄청난 큰 세력이고 그 세력에는 기관, 기업, 은행, 개인, 은광주 등 많이 있겠죠. 그들이 다음주에도 사수할 것이라 생각은 드는데 한편으론 제 머리 저 끝에 있는 작은 생각은, GME처럼 개미들이 하나둘 떠났던 것처럼 이 세력들 중 등 돌리는 세력도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그들도 무너질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JP모건이 떻 하고 있으니까 또 그렇게 쉽게 되지 않을것 같네요. 암튼 은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서는 본인들도 싸게 사야겠다고 방어하다가 가격이 눌려지지 않아 돌아설수도 있고, 아니면 뭐 정말 현물로 받을려고?? 그동안 보였던 행태로 보면 32불 갔다가 세력에 눌려 27~29불 왔다갔다 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난 주 월요일에도 일어나자 은시세 확인하고 이번 주 월요일에도 일어나자마자 은시세 확인할 것 같아요. 그렇게 기대는 되지 않는데요. 그래도 좀 오르다가 떨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예전이면 기대 완빵인데 하도 당해서 그런가 봅니다.

실물인도된 후 그 다음 5월물은 또 어떻게 될까요? 저야 그냥 강 건너 불구경해도 되는데 자꾸 신경이 쓰이네요. 차라리 GME 사태 전이 나았어요. 그땐 그냥 신경 자체를 잘 쓰지 않았는데 말이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