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재테크

실버 이제 하나씩 하나씩 시작하는건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계속 재테크에 대한, 특히 은에 대한 포스팅이 많은데요. 예전에 알고 있던 은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오늘 마지막 현금을 끌어모아 마지막 구매를 고민하다가 연휴로 인해 간만에 직장다녀 온후 저녁 먹고 퍼졌습니다. 목표한 양은 어느정도 아니 사실 오바했는데 좀 급박하게 변하고 있어 그렇게 되었습니다. 원래 10년 정도 꾸준하게 모으자였는데 4~5년차부터 은시세가 요동을 치다보니 생각보다 짧은 기간에 조금 웃돈을 목표한 양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어제 오늘 은시세가 왔다갔다 한것도 사실인데요. 제가 포스팅을 했던 3개의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은이 예전처럼 눈녹듯 녹진 않습니다. 몇년 지켜본 결과 은의 시세가 급등했다가 급락을 합니다. 그 정도 아주 지나쳤습니다.

2021/02/08 - [경제이야기/재테크] - 우리 실버가 달라졌어요?

 

우리 실버가 달라졌어요?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저녁을 먹고 간단하게 글을 써놨습니다. 그때만해도 지금처럼 은선물가격이 미친듯이 올라가고 있을때가 아니였습니다. 이렇게 오를줄도 몰랐죠. 항상 완전 폭락하고

wellourlife.tistory.com

누구는 은의 특성이라고 하고, 누구는 세력에 의한 것이다라는 등 말이 많았는데 암튼 저는 있는정 없는 정 다 떨어졌습니다. 그럼에도 은의 가치가 저평가 되었고, 그 어떤 것도 은의 가치를 바꿀 수 없다는 생각에 장기 투자했습니다. 인베스팅 은방가면 참 재미있습니다. 안전자산에 속하는 금과 은이 비트코인에 발리고 종이에 눌리고 참... 처절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GME사태 이후 미국개미들이 실버가 2번째 대상이 된다는 말이 돈후 은값이 또 30달러를 뚫더라구요. 그후 다시 10% 떨어지고 2% 떨어졌는데요. 금세 회복하기도 했고 생각했던것 보다 덜 떨어져서 선방했다는 생각마저 들더라구요. 예전엔 29불까지가서 22달러까지 쭉 빠지더니 30불가서 26불간후 다시 서서히 가격이 인상됩니다. 

2021/02/06 - [경제이야기/재테크] - 은또속?? 조작된 금은시장 언제까지 속일 수 있을까?

 

은또속?? 조작된 금은시장 언제까지 속일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은시세가 30불을 돌파했습니다. 전고점 29불을 뛰어넘고 마의 30불은 돌파했었죠~ 허나 계속 고공행진할 것 같은 은값은 힘을 잃고 추락했습니다. 28불 27불 26불 25

wellourlife.tistory.com

이후부터는 아주 잘잘한 조정정도가 있고 지속적으로 올라 현재 27.0~27.5불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그런데 그 월스트리트실버에서 커뮤니티가 따로 생긴후 개미들의 실물은 구매가 늘다보니 오르는건 잘 몰라도 떨어지는건 잘 버티는 것 같아요. 얼음같이 녹질 않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같은 방향성을 띤 금보다 더 잘버티고 금과는 약간 디커플링 되는 경우도 더러 보여 은의 시대가 온건 아닌가 착각도 해봅니다. ^^

그런 와중에 설연휴후부터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1. 미국 SLV(미국은선물)에서 구입한 주식만큼 실물을 매입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즉, 본인이 팔고 있는 주식이 은실물구입과 재고에 문제가 생겨 공급에 차질이 생길수도 있다는 내용입니다. 일단 밑밥 깔아야 나중에 문제가 없겠죠?

좀 의아했던게 월스트리트실버방이 3만명 밖에 되지 않은 작은 커뮤니티인데 그곳에서 구매를 했다곤 한들 물량에 차질이 생길까? 싶었을까 그정도로 작은 시장인가 싶었는데 소식이 들립니다. 

2. 미국 많은 주에서 금과은을 법정통화로 즉, 불환화폐(금이 담보되지 않은 종이돈)가 붕괴되면 화폐로 사용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미주리, 오클라호마, 유타, 콜로라도에서는 금화와 은화를 법적 입찰로명시했고 9개주에서 참여한다고 합니다. 여기서도 이런 이유가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에서 부패한 방법으로 소수만 부자를 유지하고 다른 사람들은 가난해진다고 하네요. 크롬으로 들어가서 번역해서 읽으시면 잘 읽혀지네요. 금본위제도로 가려고 하는 움직임이지 않을까 합니다.

www.naturalnews.com/2021-02-13-states-recognize-gold-silver-legal-currency-crash.html

 

Many states already recognize gold and silver as legal currency, which will come in handy once fiat currency crashes

In 2017, four states had laws in place that expressly recognize gold and silver coins as legal tender: Colorado, Missouri, Oklahoma, and Utah. Since that time, nine more have joined them. Arizona, Wyoming, Texas, Kansas, Louisiana, Indiana, Tennessee, West

www.naturalnews.com

3. 레딧 WSB에서 실버게시물을 올리면 세력으로 몰려 완전 주적이 되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GME로 고공행진하고 있을 때 누가 실버이야기를 하는 바람에 많은 개미들이 실버로 눈을 돌려 우르르 무너졌습니다. 그래서 결국 WSS(월스트리트실버)방을 개설하게 되었는데요. WSB에 비해서 WSS는 아주 작은 커뮤니티입니다. WSB 900백만, WSS 3만.

암튼 인베스팅닷컴에서 WSS에  실버에 힘좀 실어달라고 했다가 개욕먹고 왔다고 어느 분이 올려주셨는데 실버 게시물이 거의 금지시 되었는습니다. 지금은 금지를 풀어주고 은관련 게시글이 많은 관심과 조회수를 받고 있다니 좀 다행입니다. ^^

 4. 간접적인 이야기일수도 있는데 트럼프 형님 탄핵 부결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이제 자신의 차례라고 합니다. 갑자기 멜라니아 여사가 한 말이 기억납니다.  "자기 남편은 절대 당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배로 갚아준다고..." 종이화폐에서 금본위제로 가려고 하는 트통이니까요. 이건 좀 지켜봐야겠죠.

5. 이외에도 아직 우리나라는 실버 붐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얼마전에 좀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이 물어보지만 일시으로 반등한후 쭉 빠지니 그만큼 구매도 쭉 빠지더라구요. 그런데 금과 같은 탄탄함으로 오르는 걸 보면 우리나라도 곧 많은 분들이 실물은을 구매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유럽이나 미국은 상당히 지속적인 관심과 구매가 이뤄지는 반면 우리나라는 아직 미흡합죠. 그렇지만 그만큼 상승동력을 갖고 있으니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이제는 은값이 비싸져서 못살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현재는 금을 모으고 있는데요. 금과 은이 디커플링 되어 금은비도 65%정도네요. 금 1g 나 사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27.6불까지 떨어지는데 25불 한번 가주면 안되겠니 한번 영끌한번 갈 생각인데... 예.. 그렇다구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