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재테크

이제 실물은 구매는 그만 됐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어제 잠을 한숨도 잘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눈이 반쯤 감겨 있습니다. ㅠㅠ 선물 은시세와 암호화폐 리플 XRP 시세가 미친듯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어제 리플에 포스팅을 했구요. 벌써 2.8배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 의아한게 매달 1일에 1만개의 코인이 생성된다고 하는데...  좀 재미있네요. 금광에서 금캐듯 비트도 1만 개정도 캐는것 같은데.... 아직 공부가 덜되서 그런지 좀 의아한게 많습니다. 그리고 지금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접속 안됩니다. 

2021/01/31 - [경제이야기/암호화폐] - 암호화폐 XRP 리플 사다. 더 살걸 ㅠㅠ 이틀만에..

암튼 오늘은 은이야기좀 나눌게요. 드디어 마의 30불을 뚫고 현재 30.1불을 달리고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작년 여름이죠. 그때 한번 29.3불 뚫고 며칠만에 22불로 떨어져 약 15%에 떡락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환율도 달러 강세였는데요. 아주 비샀습니다. 저는 제일 비싸게 산게 그때 최고가 보다 조금 빠진 실버바 1kg 1,270,000원입니다. ㅠㅠ 그나마 많이 산건 아니라 여간 다행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일 저렴하게 산 단가는 580,000원입니다.

오늘 현재 하루만에 은선물 시장 1온즈가 12% 올라 30불 전후 달리고 있고, 실버바 1KG 당 120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제일 유명한 불리온 회사 APMEX, GOLD SILVER.COM는 모두 판매 중단에 이르렀고, 국내에서도 곧 판매중단 사태가 일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은 선물시장은 30불전후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구요. 아침만 해도 미친듯한 오름세에서 지금은 엎치락 뒷치락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잘 버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31~2불 이상은 찍어줘야 30불 지지할텐데.. 좀 더 봐야겠습니다. 아직 미장 시작도 하지 않아서 어떻게 될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원래는 XRP살까 하다가 오늘 실물은은 좀 더 추가 매수했습니다. 원래 이렇게 많이 올랐을 땐 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추매하지 않는데요. 공동구매로 저렴하게 나와서 또, 참지 못하고 구매했네요. 올해는 실버바나 법정화폐를 구매한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계속 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금은비가 80이하로 떨어지기도 했고, 가지고 있는 금이 몇그램 있지도 않아서 안전자산의 차원으로 모으고 있었는데요. 마지막 영혼은 결국 실버에게 몰았습니다. 

이번주에 적금 만기가 되어서 만기 때까지 기다린후 추가 매수하려고 했으나, 감당 가능한 범위내에서 구매했습니다. 적금 타면 이것 저것 돌려주고 막고 그러면 현금은 정말 없을 것 같네요. 이번에 정말 구매 하지 않으려다가 괜찮은 단가로 외화팔고 원화로 구매했습니다. 달러는 지금부터 다시 모을 수 있으니까요.

 

암튼 오늘을 끝으로 은은 왠만하면 구매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총알도 없고, 좀 뭔가 매몰 되는 느낌도 있습니다.  일을 해야하는데 자꾸 뭐에 홀린 놈 마냥 다니다가 오늘 현장 가다가 과속 카메라에 찍힌것 같다는... ㅠㅠ

 

한편으론 은이 오르면 얼마큼 오를까요? 역사적 금은비가 15:1이고 채굴량은 8:1이면 1온즈에 십만원대는 나와야 하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은이 오르면 금도 오르면서 금은비가 어느정도 맞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느낌상 예전 실버바 최고가가 200만원정도 했으니, 지금 실버바 단가는 최소 200만원 이상은 되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왜냐면 은은 금을 따라가는데요. 전고점이 금대비 은이 딱 200만원 지점이거든요. 그런데 이런 추세로라면 으흐흐흐 네... 상상만 해봤습니다. ^^ 

예전 금값이 한참 뛸때 광산회사에서 채굴을 더하기 위해 광산 탐사도 하고 채굴권도 획득해서 더 생산을 했지만, 공급량이 많아져서 오히려 단가가 낮아져 수익은 마이너스가 되어 지금은 그 때의 아픈>?기억으로 더 확대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어차피 공급이 줄고 수요가 늘면 금은 오를테니까요. 은광산은 비슷할것 같은데요. 물론 은이라는게 다른 광물과 섞여 있어 따로 채굴을 하지 않는다고 하나 은도 다르지 않으리라 봅니다.

이제 모든 조건은 맞아진것 같은데 과연 세력들이 가만히 나둘까 궁금하네요. JP모건이 20여년동안 은시장을 눌러 온 건 단순히 은을 저가로 매입하여 수익을 올릴려고 보다는 뭔가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JP모건이 은시장 조작하는 건 다 아는 이야기도 하고, 엄연히 불법인데도 말도 안되는 과태료에 꼬리 짜르기로 여전히 같은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 GME로 공매도에 대한 불만이 표출되었으니, 과연 JP모건이 많은 대중의 따가운 이목이 집중된 이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합니다.  

오늘부터 은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감사합니다. 

아~ 이제 금하고 은 모두 오르면, 사발들고 사금 채취하러 갑시다. 하루 하면, 보통 0.3~0.5그램정도 나온다는데요. 1g에 현재 77,000원 하니 두배 정도 오르면 사금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저희 동네 근처에 유명한 사금채취하는 냇가가 있어서... 물론 말이 그렇다는겁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