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암호화폐 스토리

암호화폐 XRP 리플 사다. 더 살걸 ㅠㅠ 이틀만에..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이번주는 정말 뭐가 뭔지도 모르게 지나갔습니다. 이틀전 은값이 고공행진을 한 후 27불에 안착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2021/01/29 - [경제이야기/재테크] - 실버 그날이 벌써 오는건가?

개인적으로 내일이죠. 월요일부터 은선물시장 불기둥을 뿜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실물은을 판매하는 APMEX는 이미 은상품 대부부분이 품절 상태입니다.  

https://www.apmex.com/


다행히 아직 국내 금은거래소는 판매하고 있구요. 110만원정도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여유가 있는 분이면 구매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


이런 이유로 이번 주말은 정말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저런 생각을 한다고해서 변할 건 하나도 없는데 그냥 매일 해야하는 자격증 공부 좀 하면 좋으련만 어제 오늘 손 놓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큰 변화가 감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은도 그렇지만 암호화폐시장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원래 암호화폐에 대해 신뢰를 하지 않습니다. 무형이기도 하고 아직까진 좀 낯설기 때문이기도 하고 공부도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제가 암호화폐 일부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크게 경제적인 관점으로도 괜찮았고, 정치적인 관점에서도 괜찮았습니다. 


일단 경제적인 관점으로 볼때 제가 구매할 때 1코인당 289원이었습니다. 그렇게 볼 때 일단 최저 단가는 아니더라도 낮은 가격에 형성하고 있습니다. 설령 100만원을 구매하더라도 제가 최저단가까지 떨어진다고 볼때 30만원정도 날아가지만 최대단가는 대략 10배 정도 되어 리스크 부담 대비 수익율이 괜찮았기 때문입니다. 


정치적인 측면으로 보면, 일단 트럼프와 연관되어 있어 설명이 길어질 것 같아 비트코인의 반대성향?을 가진 코인이 XRP라는 점도 이점이었습니다.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이 되어 XRP가 어렵지 않겠나 싶지만, 주류 언론에서 나오는 기사와 달리 여기저기서 좋은 소식이 들립니다. 음모론이라 할 것 같아. 정치적인 이야기는 접죠. 아직 저도 공부가 덜 되어 있어서..


그런데 리플사의 XRP를 구입하자마자, 2배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며칠 뒤에 적금 만기 되면 2~3백만원정도 금액을 늘리려고 했으나, 어떻게 그 며칠 사이에 이렇게 되었을까 싶네요. 또한, 공부가 덜 되어 있는 상태에서 투자는 투자가 아니라 투기이자, 욕심이라고 생각하는 저로써 그냥 이건 내 복이 아니다라고 넘기려구요. 그 중간에 좀 단가가 떨어진다면 모를까 지금은 아닙니다. 물론 지금도 낮은 단가이긴 하나,떨어진다면 또한 큰 금액이기도 합니다.  


욕심에 눈이 멀어 추격매수에 들어가면 꼭 물리는 것 같아 여기서 추가 매수는 하지 않고 좀 관망하기로 했습니다. 아쉬운건 어쩔 수 없지만요. 공부를 하다보면 또 다른 기회가 오겠죠?

이번 단가 오르는 것을 보고 정말 사람들이 비트코인, 비트코인 하는 이유를 알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