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암호화폐 스토리

이래서 암호화폐 암호화폐 하는구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아니 암린이 웰라입니다. 얼마전 불가 몇달이나 됐을까요? 2달 7일 된거 같네요. 

2021.01.31 - [경제이야기/암호화폐] - 암호화폐 XRP 리플 사다. 더 살걸 ㅠㅠ 이틀만에..

 

암호화폐 XRP 리플 사다. 더 살걸 ㅠㅠ 이틀만에..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이번주는 정말 뭐가 뭔지도 모르게 지나갔습니다. 이틀전 은값이 고공행진을 한 후 27불에 안착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2021/01/29 - [경제이야

wellourlife.tistory.com

와.. 진짜 이때도 이걸 사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거든요. 아니 사게 된 이유가 미 대선 관련해서 따라가다보니 이 녀석이 떻 하고 나왔습니다. 물론 다들 썰이라 팩트는 아니였거든요. 그래서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통계를 보니 거의 저점에 가까워서 에라 모르겠다. 100만원 사고 손해보면 잃어버린셈 치자 라고 해놓고 리플 즉 암호화폐를 처음사게 됐습니다. 

2021.02.14 - [경제이야기/암호화폐] - 빗썸 한번 해보자(암린이)

 

빗썸 한번 해보자(암린이)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대략 한달 전 처음으로 암호화폐를 구입해봤는데요. 뭐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구매했습니다. 워낙 그 당시 단가가 낮아서 남는 돈으로 구입을 했는데요. 2021/01/31 - [

wellourlife.tistory.com

저도 처음이라 구매하다보니 어떻게 하는지 헷갈린것도 있고, 계속 저점이 떨어지길레 일단 반은 바로 사고 반은 좀 있다 사자고 하니 날아가 버리더라구요. 어느정도 아마 350원선으로 잡고 있다가 결국 못사고 잔액으로 계속 남아버렸는데요. 진짜 이게 미쳤습니다. 원금에 496,916인데요. 수익이 1,794,274원 입니다. 그래서 남아 있는 50만원 포함해서 약 280만원이 보유자산입니다. 

일단 제가 다른 주제에 이미 많은 돈이 묶인 상태라 돈도 없었던것도 있고, 또 결정적으로 이 암호화폐는 뭘믿고 투자를 하냐는 겁니다. 주식처럼 기업에 가치가 있기를 해 그렇다고 금처럼 진짜 돈이기를 하나 아니면 뭐 형체라도 있어야 할텐데 그냥 숫자가 코인이라는데... 이걸 안하자니 좀 기회를 놓치는 것 같고 하자니 도박같고... 이런 상황이었습니다. 뭐 물론 지금도 그렇습니다. 이게 뭐 계속 이렇게 갈지 안갈지는 모르겠는데요. 과연....

그런데 암호화폐가 그렇게 믿기 힘든게 선거도 수개표보다 장비로 하는게 조작하기 쉽듯이 돈도 지폐보다 코인으로 된게 조작이 더 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뭐 양자 시스템으로 절대 그렇게 할 수 없다곤 하나 그건 모르죠. 

저는 암호화폐가 액수가 커지면 다른 자산으로 바로 바꾸려고 할 것 같아요. 불안하니까요. 사실 다른데 투자한 돈으로 암호화폐에 넣었으면 거짓말 보태 건물 하나 살텐데 위험성 때문에 그렇게 못했습니다. 

그런데 좀 웃긴게 예전엔 좀 뭔가 맞아 떨어져가서 오르고 내리는것 같은데 이제는 그런거 없는 것 같아요. 올라야 할 때 떨어지고 내려가야 할 때 오르고... 아무리 합리적이고 이성적이고 팩트를 가지고 와도 차트는 뭐 지 꼴리대로 가더라구요.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들 직감으로 하는 것 같아요. 아무리 뭘 가지고 와도 되덜 않는데 차라리 감으로 하는게 낫죠. 농담이구요. 정말 요즘은 모르겠더라구요.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은 마구 잘 오르는데 내 것만 오르지 않고, 또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그냥 인디언기우제로 가려구요. 뭐 어차피 여기 기웃 저기 기웃 해봐야 되덜 않고 추격매수하면 물려서 그냥 진득허니 있으려구요. 

그런데 암호화폐나 주식을 보니 정말 사람들이 노동소득보다 자본소득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 마음을 백분이해됩니다. 순식간이고 그리고 자산이 좀 어느 정도 있으면 원하는 금액에 안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제 암호화폐 다음엔 뭘까 궁금해 지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