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내돈내산] 소니 WH1000XM4 글쎄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소니 WH1000XM4  헤드폰을 구매했는데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굳이... 이렇게 비싸게 사야 하는가 란 생각이 듭니다.  사용기간은 한달 좀 넘은것 같은데요. 그냥 쓰고 있습니다. 아~ 제가 막귀가 맞는가 봅니다. 인강용으로 구매를 해서 노래는 잘 듣지 않고 오롯히 학습용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노래도 뭔가 음질이 다르다고 하는데.. 몇번 들어봤는데요 글쎄요. 잘모르겠습니다. 아이팟 프로나 이거나 별반 차이는 못느끼겠습니다. 

제가 이 소니 WH1000XM4 헤드폰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배터리 때문입니다. 사실 유선으로 사용하면 선때문에 너무 불편해서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녀석으로 했고 인강으로 하루종일 들어야 하기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팟프로는 배터리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한번 충천해서 쓰면 최대 4시간 정도 갑니다. 그럼 6시에 공부시작해서 10시정도가 되면 배터리를 충전해야하는데 신경쓰이더라구요. 일부로 배터리 충전할 때 쉬게 되고 꼭 공부의 불이 붙으면 충전을 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독서실에서 공부할 때 색볼펜을 쓰는 사람이 있는데 '딱', '딱' 거리면서 하는데 너무 신경 쓰이더라구요. 또, 책장을 심하게 넘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게 강의 듣지 않고 아이팟프로 노이즈 캔슬링으로 책장 넘기는 소리는 어느 정도 커버가 되는데 딱딱 소리는 진짜 너무 하더라구요. 가서 소리 난다고 말할까 하는데 그 딱딱 거리는 사람 때문에 일부로 책장을 심하게 넘기는 것 같아요. 딱딱 거리는 사람이 좀 그렇습니다. 독서실에 오래 있어서 그런지 주인 행세라고 해야하나 텃세라고 해야 하나 그러는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블루투스입니다. 선이 많은게 딱 질색이라 블루투스로 알아보니 이 소니 WH1000XM4 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여러종류의 헤드폰이 있었습니다만, 이왕 사는거 좋은거 사자는 느낌과 함께 중고로 구매하려고 했으나 가격이 잘 맞지 않고 또 제가 34만원에 샀는데 완전 새거도 중고로 33~31만원이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as받을 걸 대비해서 영수증도 있어야 한다는데 몇번 영수증 요구 하니 없다고 하여 구매 미루고 또 뭐 복잡해서 그냥 직접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했습니다. 

소니 WH1000XM4는 일단 배터리는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아이팟프로나 소니 WH1000XM4 나 노이즈 캔슬링 정도는 비슷합니다. 그 볼펜 딱딱 하는 소리가 계속 들립니다. 그래서 결국 아이팟프로 낀 상태에서 소니 WH1000XM4 를 덮씌우니 들리긴 하나 크게 신경 쓰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이 용도로 쓰고 있구요. 배터리 다 되면 아이팟 충전하되, 소니 WH1000XM4로 듣습니다. 강의를 들을 땐 딱딱 소리 나도 그렇게 신경 쓰이지 않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사용해 보고 느끼는 거지만, 일단 헤드폰은 기름기가 많이 묻고 여름철 더운 곳에서 착용하기가 좀 나쁩니다. 또한, 길거리에서 헤드폰 끼고 다닐 자신이 없기에 굳이 스마트폰하고 연결하는 기능은 필요하지 않은것 같아요. 저는 일단 인강용으로만 사용하고 있기에 그렇습니다. 

다시 구매하라고 하면 소니 WH1000XM4 의 이전 버전인 소니 WH1000XM3을 구매할 것 같아요. 크게 다르지 않고 뭐 전화 할때 쓰이는 것하고 터치하는 기능이라는데 전혀 쓰지 않습니다. 가끔 머리 긁거나 헤드폰 만질때 잘못 터치되는 경우가 있어 없는게 나은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기능이 있으니 그 기능을 써야 돈이 아깝지 않아요. 

그리고 무게가 아무래도 아이팟프로보다 무겁습니다. 헐겁거나 그렇지 않고 착용감은 좋으나 무게감이 전혀 없는게 아니랍니다. 머리 눌리고, 정수리에 헤드폰 대가 딱 대고 있으니 좀 답답함도 있답니다. 그런데 뭐.. 일단은 저에게 가장 중요한건 주변소리 차단이라 소니 WH1000XM4를 사용합니다. 암튼 주 기능보다는 헤드폰의 기능이 필요한 상황이라 저한테는 소니 WH1000XM4 과분한 제품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34만원은 너무 비싸고 20만원 중반대가 맞지 않을까 합니다. 인강용으로는 비싸지 별루입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 억울해서라도 이런저런 기능을 잘 써보려고 노력중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