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농협 간편 뱅킹 재등록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자기 명의에 핸드폰 없는 사람들 살기 힘듭니다. 핸드폰 만들려면 자동이체 해야 한다는데 농협에선 통장도 안만들어주지, 핸드폰도 다른 명의라 쿠브나 백신패스도 못하고.. 여러모로 피곤한 세상입니다. 

이번은 농협 간편인증에 대해 알아보려구요. 제껀 아니고 어머니도 이제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꽤 되었는데 유튜브나 카카오톡 정도만 사용하시다가 이번에 계모임 총무를 맡아서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보내는 방법을 아시고 연습하다가 4자리 비밀번호에서 6자리로 넘어가다보니 헷갈려서 그만 5회이상 비밀번호가 틀려 재등록해야 하는 사항이 벌어졌습니다.

 아래사진처럼 간편비밀번호 5회 오류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오니, 간편뱅킹 서비스를 재등록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오네요.

저는 이 글귀 잃어 보지도 않고 신분증 갖고 농협을 가야 하나 싶었는데 그럴 필요 없더라구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그리고 자신 명의에 핸드폰만 있으면 바로 재등록할 수 있더라구요. 괜히 어머니 농협 지점까지 보냈네요.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럼 모바일 뱅킹 맨 처음 화면인데요. 가운데 하단에 보시면, 간평뱅킹 재등록이 보이시죠? 그걸 눌러 주세요. 간단합니다. 

그럼 간편뱅킹 가입과 이용등록에 대해 나오는데요. 하단에 '동의함'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본인 주민등록번호를 모두 기입하시면 되고, '-'없이 입력해야겠죠? 이후 아래 확인을 눌러 주세요.

본인계좌번호와 4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럼 전화 번호 인증서비스로 본인확인을 합니다. 인증번호를 누르면 두자리 인증번호가 나오고 농협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옵니다.  

이사진 밑에 보면 나와요.

두자리 숫자 나오구요. 전화받으셔서 ARS 음성에 따라 두자리 누르시면 인증 되었습니다란 소리듣고 끊으시면 됩니다. 이후 결과 확인 및 확인 눌러주세요.

인증이 완료되었다가 하면 확인 버튼을 터치해서 거래를 계속하라고 하네요. ^^ 확인 눌러주세요.

그럼 2중 보안체계인 보안카드 입력이 있습니다. 해당 번호에 앞 두자리와 뒤 두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보안카드는 요 사진 밑에 있습니다.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할때 IOTP 아니면 아래 보안카드 받죠? 저 보안카드 뒤에 비밀번호 확인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아래 처럼 저는 입력을 완료 했습니다. 이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단연힌 간편 뱅킹 등록하는 것이니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6자리 비밀번호 입력을 해주세요. 두번 똑같이 입력해야겠죠? 이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간편 뱅킹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란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메인화면으로 넘어가겠죠?

등록한 6자리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등록이 완료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 체크카드는 일과이외에 시간에 인출하면 수수료가 붙더라구요. 그래서 모바일로 카카오뱅크로 옮긴다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빼니까 수수료가 붙지 않더라구요. 좀 농협 서비스가 이상한 것 같아요. 

이것으로 간편뱅킹 재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가.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