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신한 솔 알리미 재가입 해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핸드폰이 바뀌어서 어플은 모두 전송이 다 됐는데요. 비밀번호나 설정이 있는 건 다시 일일이 해야 하는데 한 두개가 아니네요. 그 중 첫번째가 바로 금융어플이구요. 두번째가 코인거래소입니다. 코인 거래소는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진행했구요. 오늘은 아마도 마지막으로 신한은행 알림 서비스는 신한 솔알리미 간편서비스 재가입했습니다.

아~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농협 어플리케이션은 핸드폰 변경하자마자 인증하여 진행했습니다.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22.01.28 - [경제이야기/금융] - 농협 간편 뱅킹 재등록하기

 

농협 간편 뱅킹 재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자기 명의에 핸드폰 없는 사람들 살기 힘듭니다. 핸드폰 만들려면 자동이체 해야 한다는데 농협에선 통장도 안만들어주지, 핸드폰도 다른 명의라 쿠브나 백신패

wellourlife.tistory.com

그럼 SOL 알리미 한번 설정해 볼까요? 저는 신한 은행 어플만 있으면 입출금할 때 당연히 알려주는 줄 알고 있었는데요. 입금이 되거나 출금을 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 확인해보니 이 녀석이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서 그렇더라구요. 별 필요 없는 기능이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이게 지출이 어떻게 나가는지 한번 더 상기 시켜주기도 하고 잊고 있던 것도 알려줘서 무조건 합니다. 어려울 건 없구요. 어플에서 지시하는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함께 보시죠~

솔 알리미 어플 들어가셔서 번호 혹은 패턴을 입력해도 아래와 같이 서비스 솔 알리미 재가입버튼을 통해 가입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해 주시면 우측 사진에 '서비스 재가입'이 있습니다. 터치해주세요.

그럼 인증방법 선택이 나옵니다. 저는 카드도 있고 은행도 있는데요. 카드 번호는 몰라도 계좌번호는 알고 있어서 계좌번호 인증을 눌렀습니다. 계좌번호 인증 터치해 주시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본이인증하는데요. 생년월일,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당연히 비밀번호는 6자리가 아니라 4자리입니다. 이상이 없다면 우측 사진처럼 신한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인증이 옵니다. 그럼 인증번호 요청하시면 문자 6자리오면 입력후 확인 바랍니다. 이후 인증되면 다음페이지로 이동바랍니다. 

아래 문자처럼 인증번호 오죠? 암튼 본인인증 확인이 되면, 서비스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가입은 광고가 있을수 있으니, 필수항목만 체크하였습니다. 이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우측 사진처럼 간편비밀번호 설정이 있습니다. 6자리 번호 설정하시고 한번더 비밀번확인에 입력해 주시면 서비스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아래처럼 가입완료 메세지가 나오구요. 여기에서 이제 6자리 비밀번호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거래내역 통지함을 확인흘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이 있을때마다 스마트폰에 뜨니 좋더라구요. 예전엔 이런거 가입하면 돈 내고 그랬는데 그러지 않는 세상이 되니 너무 좋은데 그 대신 요금제가 너무 빡세졌다는게 함정이네요. 

이것으로 신한은행 솔(SOL) 재가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쥬?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