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일반

커피믹스 마트, 인터넷 어디가 더 쌀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다름 아니라 회사에 마실거리를 사러 휴일 집 근처 마트에 갔습니다. 그런데 제가 선호하는 커피믹스 대용량이 없어 다른 마트로 가야 하나? 인터넷으로 사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내일 당장 마실 커피조차 없어 다른 큰 마트로 갔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커피믹스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입니다. 마트가 크니 커피 종류도 많고 깔끔하네요. 좀 찾다 보니 수프리모 대용량 2106g 180개 짜리가 딱 있네요. 기쁜 마음으로 가지고 가려는 찰라 액면가에 찍힌 금액이 너무 비싸게 느껴집니다. 아까 잠깐 인터넷으로 알아본 금액과 좀 차이가 나는 느낌이 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자리에 서서 스마트폰으로 검색해 봤습니다. 그런데 '헉' 가격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 겁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조금 사진이 흔들렸지만), 마트에서 구매하면 28,750원 입니다. 제가 잘 못 본 줄 알고 사진도 찍어놓았죠. 예전 가격인가 싶었는데 다른 제품에도 제품과 가격이 맞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수프리모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으로 수프리모를 다시 확인해 봤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름과 그램수도 똑같습니다. '네슬레 네스카페 수프리모 커피믹스 180개입 2106g' 입니다. 인터넷 가격이 15,840원 입니다. 택배비 추가하면 18,340원입니다. 10,320원이 차이가 납니다.

수프리모 가격

물론 인터넷이 더 쌀 것라 예상 했습니다. 많이 차이나야 3~4,000원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많이 차이가 나네요. 그냥 마트에서 우유나 세일하는 세계맥주 몇 개 사고 나왔습니다. 근데 그 마트에 있는 커피에는 텀블러가 붙어 있었어요. 전 지난 번 카누 커피 사면서 텀블러 증정품으로 받았습니다. 필요 없어요. 카누 텀블로도 쓰지 않네요 ㅠㅠ

옷이나 신발, 일반제품들은 인터넷으로 구하기도 쉽고 저렴하기에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일상에서 생활할 때 마시는 이런 음료까지 이렇게 가격의 차이가 날 줄 몰랐습니다. 다소 좀 충격적이었습니다. 마트가 워낙 싸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어서 '마트=싸다'라는 공식이었는데 이제는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는 건 모두 인터넷으로 구매해야겠어요. 물론 선검색후구매겠죠~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집까지 배달해줘 시간, 기름값, 10,320원까지 아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일 심각한 충동구매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샴푸도 다 떨어져가는데 한번 샴푸가격도 알아봐야겠네요. 오프라인,온라인 모든지 인터넷으로 가격 확인해 보시기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