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일반

해드앤 숄더 마트와 인터넷 비교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지난 번 커피믹스에 대한 인터넷과 마트가격 비교를 해봤는데요. 저는 나름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사든 바로바로 스마트폰으로 살 제품을 검색 후 구매 합니다. 커피믹스 인터넷가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18/01/22 - [TIP] - 커피믹스 마트, 인터넷 어디가 더 쌀까?

오늘은 제가 쓰는 샴푸를 구매해야 하기에 또 알아봤습니다. 제가 두피에 비듬과 가려움증이 있어 '해드앤숄더'를 사용합니다. 다른 제품은 다 써봤지만 며칠만 지나면 가려움증과 비듬이 어깨에 수북합니다. 그러나 이 샴푸의 경우 비듬 90%정도 줄고, 특히 가려움이 없어 한 5년정도 줄곧 쓰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쿨샴푸도 있어 꽤 좋습니다. ^^ 

우선 제가 자주가는 마트에가서 해드앤숄더 '가려운 두피케어용'에 가격을 확인해 봤습니다. 해드앤숄더 가려운 두피케어용 850ml 11,000원입니다. 아래 사진 보이시죠?

해드앤숄더 마트가격

다만 저희 동네 마트가 시골이라 비쌀 수 있으며, 모든 마트가 가격은 다릅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제가 같은 종류의 샴푸의 가격이 인터넷가로 얼마인지 확인해 봤습니다. 역시 좀 차이가 납니다. 네이버에 샴푸 이름 치고 검색해봤습니다. 아래 최저가격 나오네요.

해드앤숄더 최저가

그래서 저도 클릭해서 구매했습니다. 완전 최저가는 아니구요 100원 더 비싸네요. 6,330원에 구매했습니다. 아래는 사진 참고 바랍니다.

해드앤숄더 구매

제가 하나는 쿨멘솔 샴푸를 사서 100원 오버 됐습니다. 정확하게 하면 두피케어용으로 2개 구매해서 15,160원입니다. 어차피 3개월 되면 다시 사야 하고 여름에 사용할 거 대비해서 쿨멘솔도 하나 같이 구매했습니다. 한개당 단가는 6,330원에 택배비 1,250원 하여 7,580원(인터넷 구매시)입니다. 차액이 3,420원이 차이나네요. 두개면 6,840원입니다. 45%정도 저렴합니다.두개 살 돈이면 한개 더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많이 검색해 보는데 마트에서 세일하는 건 마트가 훨씬 쌉니다. 그러나 일반 세일하지 않는 제품은 인터넷가가 훨씬 싸네요. 저희 어머니께서는 10원만 싸도 굳이 차를 끌고 마트를 다 다니세요. 그래서 제가 기름값이 더 나오는것 아닌가 싶은데요. 요즘 제가 인터넷으로 구매한 것을 보고 역시 사람은 알아야돼 정보가 빨라야 한다고 하네요. 어머니께서 이 사실을 알고 수십년을 발품 팔아 싸게 샀다고 자부했는데 요즘 얘들은 손가락 몇번으로 엄청 싸게 그것도 편하게 산다고 하네요. 어젠 장보러 가기전에 장 볼거 적으신걸 저한테 주면서 가격 다 써나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체크리스트 만들어서 드렸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다음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 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