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26공 바인더 노트가 공부할 땐 최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전기기사 실기시험이 있었고 후배중 한명이 붙었네요. 그 친구도 저와 같인 비전공자, 무경력자입니다. 먼저 전기기사 합격한 선배로써 노하우나 팁 좀 가르쳐 달라고 해서 주제 넘게 이야기 좀 나누고 왔습니다. 저도 비전공자였는데 11개월만에 끝낼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 한 후, 집에 와서 기존에 어떻게 공부했나 싶어 쭉 살펴봤죠. 파란펜 공부법도 있고, 7번 읽기법도 있고, 단권화도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제가 제일 좋아하던 공부법은 바로 26공 바인더 노트를 통한 단권화했습니다. 단권화에 대한 이야기는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도 나오니 저는 26공 바인더 노트가 왜 좋은지 알아볼게요.

26공 바인더 노트

26공 바인더 노트의 장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첫째, 언제든지 종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단권화라는 공부방법을 선호해서 처음에 단권화 할때는 최대한 많은 양을 기재합니다. 예를 들면 동영상강의를 들으면서 그 동영상을 강의를 기준으로 해서 정리합니다. 이때 필기 교재를 통해 추가할 사항이 생겼을 때나 다른 오프라인 강의에서 추가해 할 사항들이 생기능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마다 노트한 종이를 언제든지 깔끔하게 추가해서 넣을 수 있어 이 바인더 노트가 저의 단권화에 핵심입니다. 

26공 바인더 노트 속지

둘째, 1권의 자신의 교재를 만들기 편합니다. 1회 단권화가 되면 속지만 뽑아서 끈으로 묵어서 따로 가지고 다니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1회 단권화 한 노트가 교재가되고 2회 단권화할 때 교재로 사용합니다. 즉, 1회 단권화과 완료 되면 2회 단권화 부터는 이 노트(1회단권화)가 제 책이 되고 나머지 두 책(동영상,오프라인)은 참고서 됩니다. 그러면서 공부해야 할 양을 자꾸 줄여갑니다. 그럴때 단권화는 또다른 저만의 교재가 되고 물론 과목별로 정리해서 얇고 휴대하기도 편해집니다.

셋째, 속지만 사서 계속 쓸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 속지 파는 곳이 동네에 없어 인터넷으로 구매할 때 나중에 한번 공부할 수 있을만큼의 양을 주문해 났습니다. 플라스틱 겉 바인더의 경우는 부서지지 않아 계속 사용할 수 있죠. 게다가 하드케이스이기에 안에 종이가 구겨지지도 않고, 비가와서 가방이 젖어도 노트에는 최소한의 피해만 입기에 나름 좋습니다.

26공 바인더 노트 구조

이외에도 과목별로 노트를 가지고 다니는 것보다 하나의 플라스틱 바인더에 20장 정도 넣어 다니면서 과목별로 그때 그때 낱장으로 적어서 집에 와서 각 과목별 바인더에 다시 끼어 넣으면 휴대도 간편해집니다.

26공 바인더 노트 속지

단점이라면, 일단 속지 구하기가 어렵다는 정도구요.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말씀 해주세요 사이트 주소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26공 바인더 노트 이야기 하다보니 단권화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네요. 단권화가 좋긴한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만 빼면 참 좋은 공부법이랍니다. 노트를 많이 가지고 다니거나 저처럼 공부를 추가할 때 번거로우신 분, 단권화할 노트를 찾는다면 이 26바인더 노트 적극 추천합니다. 

색깔별 26공 바인더 노트

이것으로 26공 바인더 노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