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기능사

청주 한국전기학원 전기기능사 실기 국비로 진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청주 사창동에 위치한 한국전기학원을 다니게 됐습니다. 3년전에도 다녔었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별반 다른진 점은 없네요. ^^

기능사 실기공부를 하기 위해서 등록했고, 당연히 국비 보조를 받아 진행했습니다. 국비 지원을 받으면 26만원 정도 본인이 부담해야 됩니다. 나머지 30만원인가, 40만원은 국가에서 보조해 줍니다. 인터넷으로 HRD-NET에 가서 확인해 보면 근로자 모집은 없기에 한번 학원에 직접 문의해 보니 실업자건, 근로자건 모두 국비 지원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지원 대상인지도 학원에서 확인해 주니 혹시 망설이고 계신 분이라면 바로 학원에 문의 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스 타고 갈경우 사창사거리에서 내려 청주고쪽으로 이동하시면 보입니다. 학원은 아래와 같고 사무실은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비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회사나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서류를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학원등록비용은 고용노동부에서 정한 체크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이 체크카드가 추후에는 출석체크에도 사용한다는거 아시죠? 저는 미리 현금으로 결제하고 학원와서 현금영수증만 신청했습니다. 미리 현금으로 계좌이체 한 이유는 워낙 기능사 실기 강의나 실기시험이나 적은 인원을 뽑아서 국비로 할 경우 자리가 없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바로 신청하거나 예약을 해야 합니다. 또한, 지난 주에 포스팅했지만 실기시험도 적은 인원을 뽑아 몇몇 분들은 대전, 천안으로 가서 실기시험을 봐야 하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기능사 실기 시험뿐만 아니라 강의도 공급이 적다는 것 기억하세요. 저도 학원 등록할 때 먼저 예약하고 진행했으나 강의 신청한 분들이 많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기능사 실기 강의 준비하시면 바로 문의해 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서류와 결제를 마치면, 수업 스케줄표와 학원에서 만든 교제를 줍니다. 저는 주말반이라 토요일에만 수업이 있지만 마지막 2주 정도 되면 토,일,토,,일 이런식으로 주말에 2번 들어가 조금 빡셀 것 같습니다. 책도 한번 훑어 봤는데 좀 어려워 보이기도 하네요. 시험 합격율 보면, 필기가 20%, 실기가 80%라 실기는 쉽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도 않은가 봅니다. 첫 수업이라 이론 수업이 많아 확 와닿지 않지만 추후 수업이 끝나는 시점에 실기 강의 후기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