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재테크

캐나다 메이플 은화 2번째 구입 KPMEX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이번에도 실버코인 메이플 은화를 구매했습니다. 25개 구매했구요. 조금 비싸게 구매했습니다. ㅠㅠ 우선은 꾸준하게 매입할 예정이구요 자산대비 20%정도 맞춰놓으려고 합니다. 금은비가 많이 떨어져서 지금이 제일 적기 인것 같아요 물론 요 며칠 훅 올랐죠. 환율이 오르니 은값은 좀 낮아지겠죠. 암튼 저는 가격 상관없이 꾸준하게 매입할 예정입니다. 앞에서 몇번 설명했으니 생략할게요.


2019/01/04 - [경제이야기/재테크] - 실버코인(메이플은화) 구입 후기

2018/12/27 - [경제이야기/일반] - 실버바 구매하다.


지난번에는 캐나다 메이플 은화 547,200원에 구매했지만, 이번에는 573,200원에 구매했네요. 보름 사이에 26,000원 올랐네요. ㅠㅠ 뭐 할 수 없죠. 아... KPMEX외에 다른 업체에서 개당 21,700원에 택배비 포함해 550,000원에 판매하는 곳이 있네요. 이미 전 주문을 해둔 상태라 다음에는 그쪽에서 구매해 볼라구요 그런데 KPMEX 보다 싼데를 보지 못했는데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궁금한 분은 저기 위에 실버코인 댓글에 어느분이 댓글 남겼더라구요. (지금 확인해 보니 542,00원이네요. 정말 쌀 때 샀을 때보다도 싸네요) 그리고 메이플 은화의 경우 법정 화폐이기도 하고, 은화를 위조할 경우에는 주조를 해야하기에 비용이란 측면이 많이 들고 다른 방법으로 위조해도 조잡하게 나와 금방 알 수 있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거의 그런일 없다곤 합니다. ^^



이제 50개 모았네요 ^^ 좀 금도 좋지만 은이 참 보고 있으면 아름답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또 실제로 다 꺼내놓고 보면 동전치곤 크기 때문에 약간 메달같은 느낌도 납니다. 중량감도 있어 든든합니다. 다들 은을 좀 사두는게 어떻겠냐고 하니까 미친놈 보듯 하네요. ^^;



사실 금은비가 낮긴 한데 위험은 한 것 같아요.다시 대 팔때는 좀 까이거든요. 그럼에도 그 까이는게 주식이나 다른 투자하는 것에 비해 그렇게 위험하지 않거든요. 그럼에도 투자의 개념보다는 보험, 보험의 성향을 좀 뛰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보험으로 하되, 제 자산에서 정말 쓰지 않을 돈들중에으로 매입하고 있답니다. 

은이 몇번 오른 적 있는데요. 몇년전에 3배정도 올랐었죠. 사실 뭐 오를지 떨어질지는 신과 은화를 대량 소유한 사람만이 알고 있겠죠. ^^ 요즘 경제가 모두 말이 아니라서요. 뭔가 제2의 IMF가 올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한 한국의 가계 부채, 중국 경제 위기 사실 이 게 제일 위험하죠. 일단 세계가 다 불황이죠. 몸이 아프면 현찮은 곳부터 말썽 부리듯 세계 경제도 경제적인 구조가 문제인 곳부터 위기가 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 위기에 해당되니까요. 


절대 나라에서 도와주지 않을거에요. 예전에도 그랬고 현재도 그렇고 미래에도 그럴 것입니다. 각자도생은 은과 함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