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재테크

실버코인(메이플은화) 구입 후기

반응형

요즘 정말 경제가 어렵긴 어려운가 봅니다. 저는 월급이 밀린거나 받지 못하던 때는 IMF 때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런 회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게다가 저희 일부 거래처는 결제대금이 몇개월 밀린 곳도 있고 심지어 1년이 넘은 곳도 있습니다. 그 중 한 거래처 직원이 저희 회사 담당자에게 자신의 회사 대금이 입금 되었는지 묻는 전화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저희 회사 대금 결제되었으니 자신들의 급여도 들어올 지 가늠해 보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저희도 이런 업체가 많아지면 힘들어지겠죠. 밖에서 들리는 소리는 미중 무역전쟁, 코스피 급락, 금리 인상이란 묘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도 엄청난 경제위기가 오는 것 아닌가란 포스팅을 한적 있었는데요. 걱정입니다.


2018/12/18 - [경제이야기/일반] - 메가톤급 경제위기가 오는건가???


이런 상황에 '좋아질거야', '긍정적으로 생각하자'란 생각보다는 뭔가를 알고 준비를 해야겠죠~ IMF때에도 우리는 그져 어안이 벙벙할 뿐이였습니다.  예방접종을 하듯 대책과 준비라는 항체를 준비해야겠죠. 제 분수에 할 수 있는 경제 위기 준비는 진짜 돈인 금과 은을 조금이라도 매수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2주 전에 아시아골드에서 실버바 1KG을 구입했죠?


2018/12/27 - [경제이야기/일반] - 실버바 구매하다.


오늘은 실버바에 이어 실버코인을 구매했습니다. 실버코인 중에 1온즈의 순도 99.99%인 캐냐다 법정 화폐인 메이플(Canada 1 oz Silver Maple Leaf BU)은화 25개 구입했습니다. 메이플 코인을 제일 저렴하게 살수 있는 곳은 KPMEX입니다. 

KPMEX : http://www.kpmex.com/shop/main/index.php 앞에 걸어둔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짜 돈은 금과 은뿐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달러, 원화, 위안화, 유로 등은 모두 신용통화, 신용화폐 시스템으로 종이에 불가하며 매년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는 이유가 시스템 자체가 빚과 허상에서 기원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금과 은을 조금씩 매입해두기로 했는데요. 실버코인을 더 구입하려는데 10%인상되니 비싸게 주고 사는 것 같아 망설여지네요. 월급날 까지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암튼 저는 KPMEX에서 실버코인 25개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할 때만 해도 21,780원이였는데요 오늘 보니 23,000원을 넘어갑니다. 메이플은화 25개 매입했고 수량이 더 많을수록 금액은 더 저렴해집니다. 



택배비(우체국) 포함하여 547,200원에 매입했고 1월 4일 일괄 발송된다고 공지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예정되었던 발송일 하루 전날 문자가 왔습니다. 실버 코인 매입량이 늘어 지연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제 분량까지는 입고가 됐나 봅니다. ^^



오늘 우체국 택배기시님께 받았구요. 역시 부피에 비해 상당히 무겁습니다. 납덩어리라도 들었나 싶었죠. 



포장도 잘 되어 있고 또 주문내역서도 함께 동봉해서 보내주셨습니다. 



실버은화를 손으로 만지니 지문이 묻네요. 정말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 마져 듭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금과 은을 모으려고 하는지 이제 알 것 같습니다. 왠지 모르게 좀 신성해 보이기도 하고, 고결해 보이기도 하네요. 



처음으로 구매해 본 실버코인 후기였습니다. 마치 새돈 받은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