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재테크

실버아크에서 은화(메이플리프)를 구매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은값이 들쑥 날쑥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저는 고점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보험으로 사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것 개의치 않게 구매하고 있고, 나중에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구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kpmex, 코인즈투데이 그리고 이번에는 실버아크라는 카페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공동구매로 진행하며 주말에 일괄 주문을 받아 진행합니다. 실버아크도 저렴한 것 같습니다. 정확한 건 아니구요~ ^^ 앞으로도 여기서 구매하지 않을까 싶네요.


2019/01/04 - [경제이야기/재테크] - 실버코인(메이플은화) 구입 후기

2019/01/24 - [경제이야기/재테크] - 캐나다 메이플 은화 2번째 구입 KPMEX


kpmex나 코인즈투데이의 경우는 거의 다음날 배송이 되는데 반해 kpmex나 이 실버아크의 경우 어느 정도 텀이 있습니다. kpmex는 늦으면 2~3주 걸리는 것 같구요. 실버아크 카페는 1주 늦어도 2주전에는 배송을 해주는 것 같아요. 두 업체 모두 현금영수증 처리 되니 신청하시면 됩니다. 

택배비는 무료입니다. 우체국 택배로 수령하였고, 은화 외에는 다른 영수증 같은 건 없네요. 뭐 은화만 받으면 되는 거니까요. 현금영수증은 홈텍스에서 확인해 보면 알겠죠?


은화에 경우 위조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시는 데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은화를 위조할 수 있는 정도의 기술과 규모면 은화를 만드는 게 더 나을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위조로 만들다면 아주 조잡할 수 밖에 없어 육안으로도 쉽게 구별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은시세가 좀 비쌀 때 샀는데도 불구하고 kpmex보다 좀 더 저렴한 것 같아요. 은화 메이플 리프 사실 분이라면 네이버 실버아크에서 구매하세요.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할 시 등급 조절이 되어 세계 경제나 앞으로의 경제나 자산을 어떻게 해야할 지에 대한 글도 읽을 수 있다고 하네요. ^^

그리고 법정은화를 사는 이유가 나중에 이 은화를 kpmex에서 사고 팔 수 있다고 하네요.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네이버 인터넷 판매로 확인해보면 은화가 20%정도 비싸기 때문에 현금으로 팔아도 손해는 나지 않을 것 같네요. 물론 팔 이유는 없겠지만요.

실버바도 구매 예정인데요. 한국금거래소나 조폐공사에서 나온 바를 사라고 하네요. 메이플 리프만 모으는데 조만간 다른 나라의 법정은화도 구매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