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민방위 스마트 교육 이제 내 방에서 듣자 (ft 민방위 문제와 답)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일년에 한번 국가에서 숙제를 줍니다. 바로 '민방위훈련'이죠. 어느덧 교육 받으라는 필증이 날아왔습니다. 


예전엔 집이나 직장 근처에 있는 동사무소나 센터를 방문하여 민방위 교육을 참석하였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도 교육을 대체할 수 있어 집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민방위 교육 종료일이 가까워졌다는 카톡을 받고 시청하게 됐습니다. 참 좋은 세상이에요. 카톡으로도 접속이 가능해서 바로 시청할 수 있네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 '스마트 민방위 교육'이라고 기입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스마트 민방위 교육 홈페이지 : https://w3.cdec.kr/


그럼 아래와 같습니다. 그럼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다연히 주민등록상에 있는 주소로 이동해야겠죠? 저는 '충북' '청주'로 이동해 볼게요. 지역선택에서 충북을 클릭해 주세요.

이후 세부 도시에서 청주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본인의 개인정보 일부를 입력하여 본인확인하면 됩니다.


본인 이름을 입력하고 '생년월일' 여섯자리 입력하시고 하단에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체크박스를 체크후 대원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등록된 핸드폰 뒤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그냥 저는 제 폰번호 입력하니 넘어 갑니다.


이후 시청하기를 클릭하면 스마튼 민방위 교육이 시작됩니다. 초반에는 특별한게 없게 다음 동영상으로 이동할 때 확인만 눌러 주시면 됩니다.


총 1시간 분량이며, 16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고, 로그아웃하더라도 이어보기가 됩니다.



직장에서도 시간 날때마다 볼 수 있습니다. 후반부에 평가도 있는데요 이 평가까지 마쳐야 교육이 이수 완료 됩니다.

저는 교육 보면서 이렇게 블로그로 남기고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하시면 되구요. 민방위 문제의 경우는 상식선으로 풀어도 모두 풀 수 있습니다. 일단 평가하기를 클릭하시면 문제가 나옵니다.


문제는 회당차마다 다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한번 쭉 읽어 보시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을 겁니다. ^^ 저는 한개 틀렸네요. 틀린 문제보 만방위 사태가 아니라 전시 상태겠네요 


문제를 풀고 답안 확인후 제출하면 설문조사가 나오는데요. 설문조사는 성심것 해주시면 좋구요. 저는 체크박스만 하고 서술은 쓰지 않았습니다.


제출하면 교육 1시간 완료하신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증이나 이수증 필요하신 분은 아래 사진처럼 '이수증 출력'을 통해 발급하시면 됩니다. 


저도 어떻게 생겼나 궁금해서 보니 이렇게 생겼네요.


이것으로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인터넷을 통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