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몇달 전부터 회사가 운영방식이 바뀌어 급여가 좀 다른 방법으로 들어오다 보니 한달 급여 통장의 혜택을 보지 못해 수수료가 붙게 됐습니다. 제일 아까운 돈 중에 하나가 바로 인터넷 뱅킹, 현금 인출 등의 수수료입니다. 마트에서 사는 봉투값만큼 아까운게 이런 수수료입니다. 수수료 500원 아끼려고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하러 국민은행에 갔습니다. 그런데 입금을 하는데 모니터에 수수료가 붙는다는 겂니다. 기겁을 하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몇분 뒤에 수수료가 차감 되지 않는다는 문자를 받고 다시 국민은행 ATM으로 들어섰습니다. 정말 붙지 않겠지 하면서 입금을 하는데 이게 웬걸 입금을 하고 나니 뭔가 돈 세는 소리가 이상하더니 오류메세지가 뜨는 겁니다.
[장애발생] 710X, A3X, H9
죄송합니다.
직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장애 내용 : 현금입출금부장애
입니다. 생전처음 오류가 난 경험이라 날도 덥은데 식은 땀나니 미쳐 버리는 줄 알았습니다.
게다가 뒤에서 사람은 기다리고 내 돈은 저 안에 들어 있고... 당황했지만 침착해야 한다는 생각에... 우선 뒤에 분에게 자초지정을 말씀 드렸습니다. 오히려 저를 도와주시더라구요. 전화번호고 어디 있을테니 연락해보라고 하네요.
ATM안에 전화번호 될 만한 걸 계속 찾아봤습니다. 전화번호가 없더라구요. 네이버로 검색해서 이 국민은행 지점으로 연락처를 찾아야 하나 싶었는데 뒤에 있었던 분이 옆으로 오시던히 힐끔 저를 쳐다보시면서 '저기 인터폰 있네요'~라고 하네요. 번호만 찾을려고 했지 인터폰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습니다. 제가 허당인것도 있지만 당황하니 뭐 뵈는게 없었습니다.
인터폰에도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냥 1번 지점으로 바로 연락했습니다. 그러더니 국민은행 본사에서 운영하는 콜센터인지 어느 직원분이 받으시더라구요.
ATM 입금 오류 났다고 말씀 드리고, 입금 금액과 제가 송금할 은행 계좌번호를 이야기해 달라고 합니다. 총 110만원에 카카오 뱅크 XXXX-XXXX-XXXXXX 으로 보냈다고 하니 확인해 보시더니 입금 처리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ATM 입금 오류가 났다고 합니다. 이후 ATM 터치 스크린에 있는 숫자를 모두 불러달라고 하더라구요. 불러 드리니 오류번호와 지점 번호인지 바로 확인해 주셨습니다.
직원이 직접 지점을 방문해야 한다며 약 10~15분 사이 소요 된다고 합니다. 직원이 입금 오류 난 금액을 ATM기에서 다시 돌려드린다고 합니다. 그 은행에 계실건지 아니면 어디 가실건지 묻더라구요. 부모님 픽업을 해야 하기에 전화번호를 가르쳐 드렸습니다. 15분 정도 소요 되고,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추후 보여 달라고 하네요.
부모님을 픽업하는 찰라 10분도 안되서 연락이 왔습니다. 차를 돌려 은행으로 가니 은행 앞에 ADT캡스 차량이 서 있었습니다. 이미 오류난 ATM기는 정상화 되었고 그 기계 뒤에서 무슨 작업을 하시더라구요. 5분 쯤 지나서 110만원 넣었던 그 돈 그대로 돌려 주셨습니다. 돌려주시기 전에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한답니다.
돌아와서 주변을 확인해 보니 은행 영업시간 외 장애 발생시 인터폰 이용벌법에 대해 공지 되어 있습니다. 당해야 눈에 들어오네요. ^^
ATM기 입금 오류났을 때 당황하시지 말고 먼저 뒤에 기다리는 분에게 오류 났다고 말씀 드리고 지점 은행 번호 또는 인터폰을 찾아 문의한다면 잘 처리해 주십니다. 저는 신분증을 무조건 소지하고 있어서요. 혹 소지 하지 않고 있다면 직원분에게 한번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방위 스마트 교육 이제 내 방에서 듣자 (ft 민방위 문제와 답) (0) | 2019.06.27 |
---|---|
2019년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자~! (0) | 2019.05.20 |
비접촉식적외선온도계(DT8380) 구매후기 (0) | 2019.04.24 |
파크론 온수매트 보일러 교체 (2) | 2019.04.23 |
우산 버리는법 (0) | 2019.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