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접촉식적외선온도계(DT8380) 구매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계  DT8380 구매했습니다. 구매하고 보니 식당에서 물온도 맞출 때 사용하는 대중적인 기종이었네요. 식당 주방에서 가끔 봤었습니다.  저는 손으로 만지기 부담스러운 제품의 온도를 알고 싶은데 열화상카메라로 찍기엔 그 비싼 장비를 소지하기 부담스럽기에 온도체크만 할 수 있는 제품을 찾다가 요녀석을 만나게 됐습니다. 요놈 참 마음에 듭니다. 


네이버에 적외선온도계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제품을 찾을 수 있구요. 저는 같은 기종이면서 제일 저렴한 곳에서 구매했습니다. 확인해 보니  17,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요즘 여러모로 잘 쓰고 있습니다. 


배송도 통상적으로 오는 시간에 왔습니다.  바로 포장을 뜯고 결합해 보았습니다. 다행히 9볼트 건전지도 함께 옵니다. 저는 이미 뜯어 놓았던 건전지가 있어 이 건전지는 일단 저장해놨습니다.


약간 노란색이 많이 들어가면 전 이상하게 FLUKE제품이나 공구 브랜드 이름이 갑자기 생각안나는데 그 두 회사가 떠어릅니다. 써머민터라고 써 있고 온도도 화씨하고 썹시 모두 표기 되었습니다. 


건전지는 손잡이 부분을 앞뒤를 잡고 떼어 내면 아래 사진처럼 벌어집니다. 그럼 9볼트 건전지 넣으시면 되는데 요게 처음엔 어떻게 넣는건지 헷갈리더라구요. 그냥 넣을라니 건전지가 너무 커서 준 건전지로 사용하는가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스펀지 부분을 위에 끼듯이 넣어야 딱 들어갑니다. 설명이 좀 이상한데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위에 상단에 있는 플러스 마이너스 극이 붙어 있는 스펀지가 반쯤 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럼 캥거루 주머니에 들어가듯이 쏙 들어갑니다.


그럼 다 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따로 전원을 켤 필요 없이 권총 손잡이를 당기면 자동으로 켜지고, 사용하지 않으면 어느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앞면에 레이저 포인트가 있어 포인트 잡은 곳에 온도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도계를 손에 쥐면 모니터 들어오는 부분에 버튼이 4개 있습니다.(사진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십자로 되어 있는데 왼쪽 버튼(1번)은 LCD 기능이구요. 위에 있는 버튼(2번)은 야간에 볼수 있는 백라인트 키 아래버튼(3번)은 레이저포인트를 사용하여 초점을 맞춰 그 지점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고, 마지막 우측 버튼(4번)은 썹씨와 화씨를 바꿀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번씩 눌러 보시면 금방 작동하실 수 있습니다.  


레이저 포인트가 나오니 어릴적에 가지고 놀던 기억에 마구 온도를 재러 다니느라 정작 중요한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회사일 외에도 여러모러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이 닿지 않는 곳도 온도 측정하고, 물로 소독할 때도 팔팔 끓는 물의 온도도 체크합니다. 여러모로 요긴하게 잘 사용합니다. 

이것으로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계 DT8380 구매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