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신용관련

채무 상환 및 변제 완료 but.....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며칠전이죠? 채무 변제를 일부 상환하고 외부 채권은 아직 기다리고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2019/08/30 - [경제이야기/신용관련] - 채무조정약정서 송부 및 일부 채무 변제 완료~


좀 더 기다려볼까 하다가 역시나 바로 담당자에게 문의하니, 신번호가 잘못 기재되어 있었나 봅니다. 지난 주 보내기로 했던 날 문자를 발송했다고 하는데요. 받은 문자가 없다고 하여 따로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내용을 보면, 장기소액연체자 지원 관련 채무조정이 승인완료 되었다는 내용과 결제할 계좌번호와 상환할 금액과 약간의 유의 사항 정도를 포함한 문자입니다. 저는 학수고대하고 있던 문자였고 상환하기로 결정했으니 바로 송금하였습니다. 다만, 송금할 때는 본인 이름 채무자 이름으로 송금해야 한다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문자 참고 바랍니다.


이로써 신청한 채무에 대해 약정한 금액으로 모두 변제 및 상환 완료하였습니다. 내부채권은 3건에 대해 모두 송금했고, 오늘 외부채권 1건을 총 4건을 정리했습니다. 이로써 서류를 내고 뭔가 신청하고 송금해야 할 일들은 더이상 없게 됐습니다. 2년동안 해오던 채무를 정리하게 됨 셈이죠. 그런데 아직 좀 궁금한 건 신용등급의 변화가 없다는게 좀 의아하네요. 제가 현재 나이스지키미에서 유료사이트로 가입하여 신용등급과 점수를 확인해 보니 변화가 없습니다. 지난주 국민행복기금의 채무를 3건을 모두 변제하고 기대를 안고 조회를 해봤지만 신용등급은 여전히 6등급이네요. 신용점수는 720점입니다. 외부채권까지 변제해야지 신용등급의 변화가 생기는걸까? 하는데 이러다 변화가 없으면 또 걱정이되네요. (지난번 제니님은 채무변제 하자마자 신용등급이 2등급으로 올랐다고 하는데 저는 6등급에 아예 눌러 앉았나봐요. 요지부동이네요)


물론 신용등급이 변화가 없다면 또 찾고 찾아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또, 처리하겠지만, 추가 채무라도 발견된다면 좀 멘붕이 올것 같아요. 그런데 발견되더라도 신용정보위원회에 문의하면 될 것 같아요. 물론 감면을 이번처럼 받긴 어렵겠지만요.  

모두 상환하고 나면 뭔가 딱하고 정리가 되면 좋은데 그렇지 않네요. 뭐가 있을 것 같은 또는 뭔가 빠뜨린 것 같은 불길한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이번주 외부채권에 입금등록을 진행한다고 하니, 한 주 한번 더 기다려고 보고 다음 주 추석전에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혹시 변제 및 상환하고 나서 신용등급의 오르지 않은 분이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채무변제는 기다림의 연속이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