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큐넷 환불 신청하기 ㅠㅠ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어제 2020년 큐넷 1회 기사, 산업기사 시험이 취소되었다고 포스팅했었는데요. 


간단하게 1회 접수한 건 모든 수험자 전원 취소하고 2회차에 시험을 볼 사람은 다시 접수하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20/04/22 - [스터디] - 2020년 1회 기사 필기시험 취소되다... 큐넷

그리하여 오늘은 큐넷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거 없지만 저도 큐넷을 통해 환불 받아보긴 첨음이라... ^^ 일단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겠죠? 큐넷 홈페이지가 어젠 좀 접속자가 많아서 그런지 좀 느리더니 오늘은 괜찮네요. 큐넷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페이지죠? 그럼 상단에 '로그인' 보이시죠? 클릭해주세요.


럼 당연히 로그인 해야겠죠?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셔서 다음페이지로 이동할게요.


로그인 하시면 바로 원서접수내역이 자동으로 뜰거에요. 그럼 진행중인 접수 내역에서 취소를 원하는 종목을 선택하여 원서접수 취소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바로 원소접수 취소버튼을 눌렀습니다. 2종목 이상인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죠?


그럼 한번 더 접수 취소에 대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접수 취소를 눌러 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재확인 메세지가 뜹니다. 모든 내역이 삭제된다고 하니 아래 접수내역 확인해서 신중하게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야 이번에 어쩔수 없으니.... 아~ 결제 방식에 따라 환불 방식이 달라지는데요. 저는 계좌아체로 해서 해당 금액이 결제한 계좌번호로 입금이 되었습니다..혹시 카드로 결제하신 분들은 결제 취소가 되니 그점 참고하세요. 이상이 없으면 확인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처럼 취소에 성공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고 다시 로그인 해보면 원서접수내역에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일단 이렇게 큐넷에서는 환불 처리하시면 되구요. 환불금액이 취소하면 바로 입금되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저는 어느 은행인지 어느 계좌번호인지 기억이 나지 않아 한참 찾았네요. 바로 환불 처리해 주는가 봅니다. 아래처럼 한국산업인까지만 표기되어서 19,400원 입금되었네요.


이것으로 큐넷 한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