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네요. 지난달인가요? 넷플릭스 신청하는 방법 및 요금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2020/04/28 - [오징어 땅콩] - 넷플릭스 가입방법 및 요금제(Netflix)

음.... 요즘은 글쎄 그닥 보는게 없어서 킹덤 한번보고 영어공부하는 것 하나 빼고는 볼게 없네요. 계속 프리미엄으로 진행 해야할지 고민이네요. 왠만한건 유튜브로 다 볼수가 있기도 하고, 영화를 즐기지도 않는 저라서... ^^  그건 나중에 이야기 하고...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프리미엄이면 계정을 몇개 이용해서 구분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다른 분들하고 계정을 나누면 쟤는 뭐를 볼까 한번 볼수도 있잖아요. 그 때 성인물만 보면 좀 민망한 사항이 생길수도 있잖아요. 이외에도 뭔가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잖요 ^^


우선 넷플릭스에 접속해야겠죠? 접속한 하시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크롬을 이용해서 늘 접속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한번 로그인 했다가 한참을 해맸습니다. 저는 이메일이 아니라 전화번호로 접속했습니다. 


접속을 이상없이 하시면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페이지 상단이 계정 프로필 사진(스마일 사진)으로 변경되어 있을 겁니다. 


해당 프로필 사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프로필에서 간단하게 여러가지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희는 '계정'으로 들어갈게요. 


계정 페이지 입니다. 이곳에서 멤버십 상세정보나 변경,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시청기록 삭제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해당 프로필 & 자녀보호설정 중 시청기록을 삭제하기 위한 프로필을 펼치면 됩니다. 저는 맨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에 대해 삭제 하겠습니다. 


프로필을 펼치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쵸? 펼쳐진 내용을 보면, 언어 선택, 시청제한 등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는 '시청기록'으로 들어갈게요. 


그럼 시청기록이 나옵니다. 제가 한번 시험으로 우측에 적색박스에 있는 표시를 클릭하니 사라지네요. 그 사라지면서 상단에 화살표로 표기된 부분에는 '변경 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어,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대결 시리즈는 다시 재상하지 않는 이상 Netflilx서비스에서 시청한 콘첸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습니다.' 라고 바뀝니다. 하나씩 제거할 경우에는 이렇게 하시며 됩니다. 

 

전체를 삭제할 경우에는 아래에 전체 삭제가 있습니다. 전체 삭제가 아니라 '모두 숨기기'로 되어 있네요. ^^


클릭하시면 전체 영상에 대한 시청기록이 삭제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싹 다 지원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사실 저기 위에 19금이 있어 모자이크 처리했는데요. 성인이 되어서 볼 수도 있는데 또 좀 민망한 일이 생기기도 할 거 같긴 하네요. 부모님하고 같이 계정을 쓰거나 아이들하고 사용할 때는 애매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겠습니다. 

이것으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