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2020 민방위 사이버교육 답(문제가 작년하고 다르네) ft 스마트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은 참 편한 세상이라고 느껴지는게 깜박 할 수 있는 일들을 미리 문자를 줘서 제때 할 수 있게 해주네요. 무슨말이냐구요? 어제 카톡으로 스마트 민방위 교육 종료 안내라고 하여 문자가 날라와서 부랴부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 5년차 이상만 스마트민방위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주의하세요.

제작년에는 소집장소에 직접 방문후 서명만 해서 이게 더 편한 것 같았는데, 작년에도 사이버교육을 듣고, 올해도 사이버교육을 들은 걸 보면 방문보다는 온라인으로 교육하는게 편한 듯 합니다. 

2019/06/27 - [생활정보] - 민방위 스마트 교육 이제 내 방에서 듣자 (ft 민방위 문제와 답)

2018/05/01 - [나의 이야기] -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듣다

2017/10/31 - [TIP] - 10월 민방위 5년차 완전 꿀이네요~

예전엔 컴퓨터로 들었는데 이번엔 스마트폰으로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검색하면서 들었는데 뭘 들었는지 모르겠네요. 다만, 작년하고 내용이 똑같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으로 한번 진행해 볼까요? 우선 하단처럼 카톡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진행 할 수 있구요. 아니면 인터넷으로도 진행할 수 있죠. 검색에 '스마트민방위'라고 검색하시거나 직접 사이트로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로 진행할 경우 19년도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되고, 스마트폰의 경우 아래처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볼게요. 본인 성명과 생년월일 8자리 입력해주세요. 그럼 핸드폰 뒷자리 4자리 입력하라고 하면 이상이 없다면 로그인 됩니다. 


로그인 하면 별거 없어요. 그냥 시청하기 하고 시작 다음 다음 확인확인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시청하기'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후 '다음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에서 확인만 잘 눌러 주면 됩니다. 중간에 누르지 않을 경우 스마트폰이 꺼져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으니 바로 바로 눌러 주세요 ^^


그리고 중간에 듣다가 끊겨도 다시 이어듣기가 되오니 처음부터 들어야 하는 불상사가 없습니다. ^^


은강의 16개를 모두 들으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 교육이 완료되었습니다. 평가화면으로 이동합니다'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우측 사진처럼 '평가하기'가 나오는데 바로 고고싱 하면 되겠죠? 


문제는 잘 보이나요? 문제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그냥 천천히 읽어가며 상식으로 풀면 되는데요. 작년 문제랑 비교해 보니 문제가 좀 바뀌긴했더라구요. 저는 한문제 틀리고 한문제는 체크를 못했네요.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답니다. 저는 90점 ^^


이후 설문조사를 하는데요. 그냥 저는 체크 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두고 확인 버튼을 누르니 완료가 되더라구요. 적는 항목이 있긴 한데 빈란 그대로 두어도 상관없더라구요. 


렇게 설문조사까지 다하면 모든 교육이 완료 됩니다. 작년하고 내용이 달라진 것 없구요. 문제만 조금 바뀐 것 같아요. 


이것으로 2020 민방위 사이버교육 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년에 뵈어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