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넷플릭스 해지방법(ft 사용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약 한달전에 넷플릭스 프리미엄을 가입하여 사용 했었는데요. 

2020/04/28 - [오징어 땅콩] - 넷플릭스 가입방법 및 요금제(Netflix)

오늘은 넷플릭스 해지하려고 합니다. 아직 한달 무료 사용기간이 만료되지 않았지만 거의 보지 않아서 그냥 해지하려구요. 사용후기에 대해선 뒤에서 알아볼게요.

넷플릭스 해지는 간단합니다. 한번 볼게요. 우선 넷플릭스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저는 크롬에 저장을 해놓와서 바로 로그인이 되는데요. 로그인을 하시면 계정을 선택해야겠죠? 메인 계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우측 상단처럼 해당 프로필로 접속이 되구요. 이후 우측 상단의 '계정'을 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계정 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럼 좌측 상단에 '멤버십 해지'를 클릭 해주세요. 


결제주기가 27일 이라서 아직은 해지가 바로 되지 않구요. 27일이 되어 해지가 됩니다.

또 10개월 이내에 다시 멤버십 가입하면 정보가 그대로 있다고 합니다. ^^ 암튼 해지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지가 되었어도 유료기간까지는 영화와 tv를 시청할 수 있겠죠? 그리고 리서치를 조사하는데요. 굳이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중복 체크하였습니다. 이후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까 멤버십 해지에서 멤버십 재시작이라고 변경되어 있습니다. 또한 알림 창에 결제 죽의 마지막날에 해지된다고 공지되어 있죠?


이렇게 하면 넷플릭스 해지할 수 있습니다. 쉽죠?


그럼 넷플릭스 사용후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는 일단 영화나 tv를 자주 보지 않습니다. 잘 즐기지 않아요. 잘... 유튜브로 개인 채널 보는 걸 더 선호해서 넷플릭스 접속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그럼 왜 신청을 했냐?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2020/04/29 - [독서] - 131. A Series of Unfortunate Events(레모니스니켓의 위험한대결) 1/13

원서를 구매해서 읽는데 정확히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에 대한 피드백과 해설용으로 넷플릭스 드라마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원서가 제 수준에서 조금 높아 도전할 만하더라구요. 암튼 이런 이유에서 넷플릭스를 가입했습니다. 이 드라마?가 넷플릭스에서밖에 볼수 없기 때문에 신청하게 됐습니다. 이 이유 말고 없습니다. 

킹덤이나 다른 드라마, 영화도 재미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킹덤은 봤습니다. 그런데 이미 유튜브에서 개인채널들이 워낙 많이 소개해서 막상 보니까 대충 줄거리도 알고 하이라이트 부분도 대부분 올라와 막상 보니가 크게 감흥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영화나 드라마는 거의 보지 않았습니다. 

좀 그런게 있는 것 같아요. tv도 채널이 엄청 많은데 사실 보는건 정해져 있잖아요. 아무리 채널을 돌려도 볼 건 없어요. 물론 유료라 그렇게 볼게 없는 건 아닌데... 재미있는 것 찾아볼 만큼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

tv 채널도 몇백개인데 여기에 유튜브까지.... 굳이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는 다운 받으면 되지만, 아~ 넷플릭스에서만 하는 드라마나 영화는 못 받지만요. 그런데 그런건 유튜브로 대충 봐도 되고 또, 굳이 안봐도 상관은 없구요 ^^ 

그렇답니다. 그래서 저는 멤버십을 다시 할 경우는 아마 원서 몇번 읽고 다시 피드백용으로 한달씩만 끊어서 하지 않을까 합니다. 한달 15,000원 정도면 영어 공부하는 비용치고 싸니 해설용 동영상으로 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그 때 뭐 볼만한 거 있음 그때 모아보지 않을까 합니다. 

이것으로 넷플릭스 해지 및 사용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