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난다라이프 '하루건강 여주 분말가루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어머니께서 나이가 있다보니 당뇨가 좀 있습니다. 약도 드시는데 당이 잘 잡히지 않아서 당뇨에 좋다는 여주를 알아보다가 좀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은게 바로 분말가루입니다. 

예전에 제가 필리핀 어학연수 갔을 당시 어느 한 선생님이 이 여주를 좋아하시는데 한국 여주가 최고라고 하더라구요. 음식으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고 했는데 그 때 좀 배워둘 걸 그랬습니다.  


과일인 여주를 약으로 먹기 위해 먼저 여주의 효능을 보자면,

1. 당뇨에 좋다.

   여주에는 카라틴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간에 포도당이 연소 되는 것을 도와 당분이 체내에서 재합성 되는 것을 막아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좋습니다. 

2. 피로회복과 항산화효과가 있다.

   여주 100g 당 120mg의 비타민C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레몬의 5배에 가까운 수치로 항산화 작용을 하기에 피로회복, 노화방지 등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가 다량으로 들어있으니 혈액과 혈관에도 좋겠죠.

3. 면역력강화

   모모르데신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LDL을 저하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공래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베타카로틴 성분은 안구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뇌졸증, 동맥경화, 통풍 등에 식이요법에 자주 등장 합니다. 비타민C와 카라틴이 있다보니 여주가 정말 좋은 열대 과일이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이런 좋은 점도 있지만, 부작용으로는 자궁수축작용이 있어 임산부가 섭취할 경우 유산이 발생할 수 있고, 간수치를 증가시켜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은 섭취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저혈당이 올 수 있어 특히 당뇨약을 같이 복용할 저혈당을 더 부축일 수 있기에 주의가 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섭치를 하지 마시고, 의사와 상의해야겠죠? 

부작용도 있으니 잘 염두해 두고 먹어야겠습니다. 어머니는 드시는 약이 있어 좀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해당사항 없구요.^^


오늘 제가 구매한 제품은 난다라이프에 하루건강 여주분말가루입니다. 돈받고 광고하는 느낌인데 광고는 아니구요. 제가 좀 알아보고 구매했습니다. 저온가공이라는 점과 분말가루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쓴 여주를 먹기 편하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은 1+1 2개로 택배비 포함하여 약 1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늘 오던대로 택배배송이 되었습니다. 요즘 저도 밖에서 일하는데 너무 힘들더라구요. 택배기사님들 감사합니다. 


포장은 본제품 2통과 숟가락입니다. 단촐하죠? 


포장은 잘 되어 있네요. 속포장이 허접한 경우가 있는데 말이죠.


저는 예전에 한번 먹었을 때 꽤 쓴걸로 기억해서 찬물로 마시면 좋다고 어머니께 말씀 드렸는데요. 어머니께선 그냥 가루약 드시듯이 마시네요. 저는 생각 끝에 요구르트에 먹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 하나 만들어 마셔습니다.


제가 여주를 먹은지가 오래되서 그런건지(아주 어릴때) 아니면 이 가루가 잘 가공해서 그런건지 아님 요구르트가 아주 쉬원하고 달달해서 맛이 잘 안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약간 진한 쑥차 정도로 느껴지더라구요.


그냥 먹어도 되겠어요. 어렴풋이 기억나는 여주에 쓴맛과 쓰다는 평이 많았는데 괜찮더라구요. 여주 효능을 알아보니까 저도 좀 꾸준히 먹을까 고민중입니다. ^^이것으로 여주 분말가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제품 말고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요. 현재 저는 이 제품만 먹어봐서 다음엔 다른 제품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