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가래에 좋다고 해서 구매한 배도라지즙(with 용각산 캔디)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아버지가 이상하게 가래가 많이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흡연을 하시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어디 몸에 이상이 있는 것도 아닌데 이상하게 가래가 생기네요. 증상이 목에서 뭔가 걸려서 힘을 주어 올라오는 그런 형태입니다. 잘 올라오지 않을 땐 목에 힘을 몇 번을 주어 이 물질을 밖으로 뱉습니다. 그 색은 노랗지 않더라구요. 


혹시나 싶어 병원도 가봤는데 별 차도도 없는 것 같아 민간요법을 찾게 됐습니다. 주변에서 도라지가 기관지에 좋다고해서 배도라지즙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가래와 진해거담제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일주일 정도 드셨는데 배도라지즙이 좋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요즘 장마로 인해 습도가 높아져서 그런지 몰라도 가래가 생기는게 70% 이상 개선이 됐습니다. 드시기 전에는 아버지께서 자다가도 가래가 올라와 뱉으러 가셨는데 지금은 적어도 그러지 않더라구요. 

배도라지즙을 인터넷에 검색하면 대부분 비슷합니다. 제가 구매한 건 산들찬이라는 제품인데요. 100ml 60포 정도이면 약 3만원 정도 합니다. 광고 아니고 진짜 제가 돈주고 산겁니다. 산들찬이라는 배도라지즙입니다. 다른 제품은 20포 정도밖에 되지 않아 그정도 양으로 될까 싶어 60포 구매했습니다.


아버지가 아침저녁으로 일주일정도 드셨는데요. 만족해 하시더라구요. 그 동안 병원만 3번 갔었는데... 이게 뭔가 싶네요. 저도 혹시나 싶어 맛을 봤는데요. 


음... 배의 맛이 대부분이고 도라지향이 끝에 오더라구요. 제품에는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니 몸에도 좋겠죠. 상품평도 괜찮더라구요.


아울러 어릴 때 어르신들이 가래 생기면 용각산 많이 드시길레 혹시나 싶어 인터넷에 뒤져보니 용각산 가루는 잘 보이지 않더라구요. 아마도 의약품으로 들어가서 그런게 아닐까 싶더라구요. 가루가 없어 캔디로 대체했는데요. 이것도 좋아하시더라구요. 


밖에 외출할 때마다 가지고 다니신다는데 좋다고 합니다. 입이 심심하지도 않고... 이것도 목이 컬컬하거나 가래 생길 때 괜찮다고 해서 샀는데 맛으로 드시는 것 같네요. ^^ 저도 하나 먹어봤는데요. 그냥 목캔디입니다. 물론 이 제품은 MADE IN JAPAN입니다. 단지 보령에서 수입을 할 뿐이죠. 

가래가 생겨 약으로 해도 되지 않으면 한번 이 방법도 같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