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징어 땅콩

sm6 하이브리드는 안나오는걸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이번에 차량을 바꿀기회가 있어서 이거저거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더뉴 그랜저는 좀 어려울 것 같고, 2000cc 차량으로 알아보되,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외근이 많아서 기름값 덜 나오는 차량이면 좋을 것 같고, 그래야 부담이 없겠죠?

2000cc 종류를 알아보니 디젤 차량 제외하면 몇가지 안됩니다. 국민차 소나타, 갬성차 k5, 르노 삼성의 sm5혹은 sm6입니다. 

1. 소나타

쏘나타가 정말 디자인이 무슨 메기 같아서 좀 심하게 말하면 협오스럽게 생겼습니다. 저도 예전에 NF소나타 탈 때만해도 소나타가 참 디자인이 예쁘고 공간도 넓고 좋았는데 진짜 이 디자인은 정말 아무리 그 무엇이 좋아도 타고 싶은 맘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하이브리드가 있긴 한데... 일단 패스.....


2. K5 

제가 이제 마흔인데 이건 너무 캐주얼한 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K5 한번 타보긴 했는데 우리나라 기업이 만든 차량은 공간을 참 잘 빼는 것 같더라구요. 암튼 이 녀석도 괜찮더라구요. 하이브리드도 있고 해서 이 녀석으로 진행을 해야 하나 싶습니다. 


3. SM6

음... 일단 제가 제일 선호하는 디자인입니다. 중고차로도 SM6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디자인 빼곤 쓰레기라고 하는데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해서 많이 개선 되었다고 합니다. 이 차가 좀 실용적인 건 아무래도 티맵 네비게인션이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차량은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는데도 스마트포능로 티맵을 이용한다는게 좀 아쉽더라구요. 그런데 SM6 하이브리드는 없다고 하는데 이번에 출시한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좀 더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


제 개인적으론 아마도 SM6 > K5 > 소나타 순으로 되지 않을까 합니다. SM6 하이브리드가 나오지 않는다면 K5로 가야 할 것 같긴 하네요. 추후 출시 될거란 기사가 있는데요. 추후라는 말이 몇개월인지 몇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디자인은 SM6이고 이번에 문제가 되었던 부분만 잘 보완했다면 SM6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SM6도 타봤는데 물론 몇번 타본게 다지만 그렇게 나쁜점은 발견하지 못했는데 유튜브나 중고차 시장에 많이 나와있는걸 보면 겉에 비해 속 병이 많은 것 같긴 하더라구요. 암튼 이 고민이 얼른 끝났으면 합니다. 하이브리드 출시여부를 확인해 보고 안되면 그냥 K5로 가야 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