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일반

앞으로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비트코인 아니 알트코인을 하고 있는데요. 참 묘한 녀석입니다. 사면서도 왜 사는지 모르고 그냥 오르니까 사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번 바이낸스로 옮기면서 XRP로 송금을 할 때면 정말 놀랍더라구요. 몇개의 어플과 프로그램으로 몇분이면 코인으로 쉽게 환전합니다. 이래서 은행원들이 위태로울수 밖에 없겠구나 싶습니다. 물론 송금 하나가지고 그러냐고 하실수도 있지만 이제 서막이 시작 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오늘은 암호화폐에 존망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구요. 앞으로의 투자나 헷지를 어떻게 해야 할까 좀 생각해 보려구요. 결론은 없구요 그냥 둘러 보려구요.

저는 은>금>청약>달러>원화>코인>주식순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은과 금은 한 3~4년전부터 모으다가 요즘엔 거의 구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목표한 물량은 모두 확보했기도 하고 일정금액이 넘어서 매력이 떨어졌습니다. 또 이번에 뭔가 일이 나올것 같긴 한데(물론 올해 초에 그럴 줄 알았습니다) 좀더 떨어지면 구매할까 합니다. 올해는 딱 한번 공구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중고나라정도로 싸게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올해에 뭔가 판가름이 날 것 같긴 한데, 장기적인 싸움도 염두해 두어야 하기에 계속 모은다는게 부담이 되더라구요. 금은 그래도 낫지만 은은 현금성자산이라고 하기엔 조끔 빠집니다. 평소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지 않고 시장도 작고 그래서 금처럼 돈으로써는 쬐금 아쉽습니다. 암튼 조만간 좀 떨어지면 더 담긴 하려고 합니다. 금도 그렇구요 ^^

부동산은 너무 많이 올라서 제가 대출을 안고 사기가 부담스러워졌습니다. 그나마 있는 돈은 다 잘게 나눠서 투자하고 정작 집을 사거나 전세를 받아야 할 경우에는 정부에서 금리를 싸게 주는 대출을 받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디딤돌인가 뭔가 있더라구요. 친구들도 많이들 전세도 그렇게 많이 하더라구요. 이제는 부동사닝 너무 올라 관심이 거의 없어져서 집 주변 아파트 시세나 가끔 보지 거의 안봅니다. 차라리 코인이나 주식을 봅니다.. 아~ 가끔 법원 경매에 나온 물건을 인터넷으로 주기적으로 확인만 합니다.

달러는 유튜브(소액)와 블로그 수익으로 계속 모으고 있습니다. 모아둔 달러가 늘긴 했으나, 한번 은을 공동구매에 참여해서 지금은 계속 꾸준히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예전엔 환전도 했습니다만, 요즘 뜸했는데요. 앞으로 좀 더 해야 할 것 같은데요. 근데 코인하면 또 그럴 필요까진 없을것 같기도 하고.... 

암호화폐 즉, 코인은 요즘 정말 핫합니다. 7배의 수익을 안겨줄만큼 아니 정확히 말하면 8배 좀 넘습니다. 원금은 제외되었기 때문인데요. 많이 폭락해서 지금은 3배로 떨어졌다가 다시 무섭게 오르더니 5배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코인은 정말 무섭게 떨어지고 무섭게 올라옵니다. 그래서 타이밍 잡기가 쉽지 않다. 떨어질땐 아이폰 화면의 바닥을 박살내려는듯이 떨어지고 오르면 스마트폰 액정을 뚫고 하늘로 날아가려고 합니다. 그럼에도 리플은 좀 사도 되지 않을까 하는데 한편으론 미국이나 우리나라나 세금 부과한다거 하고, 이제 금리 인상한다느니 그런 소리가 나와서 이것도 쉬워보이지 않습니다. 앞으로 CBDC 되면 과연 어떻게 될까 싶네요. 그나마 좀 신생 코인을 소량씩 담아서 판매 하는건 어떨까 싶어 신생코인을 좀 하고 있습니다. 워낙 단위를 많이 바꿔서 수익이 나도 얼마 번건지 모른다는게 함정이고, 수수료..ㅠㅠ

주식은 현재 하지 않는다고 말하는게 맞는 건 같아요. 국내 주식은 하지 않고 나스닥만 하다가 지금은 주식거래소 비번도 까먹었습니다. 공매도 재개 하거나 혹은 금리 오르면 조만간 태풍하나 지나갈 것 같은데.... 그때 좀 생각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안전자산인 금과 은(안전자산 맞음?)을 확보되어 월급이나 기타 수입은 왠만하면 달러로 바꿔 놓을려고 합니다. 물론 코인으로 바꾸려면 외화를 사야하긴하는데 나중에 국내거래소에서 달러가 아닌 원화를 받아서 개인적으로 달러통장을 하나 만들어서 신한은행 통장 괜찮다고 하는데 그걸로 하든지 아니면 우리은행에서 하든지 해야겠습니다. 코인외에는 다른 건 하지 않아 아무래도 미화로 바꿔서 소지하고 있다가 중간 중간에 환전해서 적당한 것에 투자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올해에 뭔가 터지긴 터질 것 같은데 그렇다고 그것만 걱정할 수 없어 약간의 손해가 생기더라도 수익을 낼수 있는 부분으로 마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별말 없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