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징어 땅콩

금과 은을 줏는 꿈~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 하네요. 다름이 아니라 꿈을 꿨는데 혹시나 싶어 알아보니 좋은 꿈이더라구요. 사실 며칠전부터 내년도 운세에 대한 유튜브 영상이 자동으로 검색 되어 내년이 살짝 기대하고 있던 차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들어갔는데 내년에 재물운하고 연애운이 강하게 들어온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횡재운이 아주 크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내년 상반기엔 로또를 사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혹시나 비트코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로 대략 일주일이 지난 어제였나? 금과 은을 줏는 꿈을 꿈이었습니다. 

원래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중요한 부분은 생생하게 기억이 나더라구요. 제가 제일 못하는 것 하나가 보물찾기이고, 또 평상지 뭘 줏어도 몇천원 정도 밖에 줏어보지 못했는데 금과 은을 줏는 꿈은 좀 대박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생생했던것 같습니다. 꿈의 내용을 보면,

어느 산 중턱에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대략 20~30명정도)가 쉬고 있었습니다. 저는 서 있는 상태에서 어디를 바라보며, 생각을 하고 있는 반면 사람들은 10미터 떨어진 오르만에 앉아서 쉬고 있었습니다. 금과 은을 줏을라고 왔는데 찾는 도중 잠깐 쉬고 있는 타이밍이었던것 같아요. 그 일대를 샅샅히 찾아봤는데도 불구하고 없었나봅니다. 그리고 저희가 쉬고 있는 자리에서 30미터쯤 떨어진 지점에 계곡이 있습니다. 물이 흘렀던 골인데 지금은 물은 흐르지 않고 큰 돌맹이들로 이뤄진 계곡입니다.  

저도 모르게 혹시나 해서 여기를 찾아보는데, 여기가 맞는 자리인데 왜 안나오는가 싶어 다시 찾아보는것 같아요. 사람들이 찾아봤던걸 저도 알고 있는데 혹시나 찾아보았습니다. 또 사람들도 본인들이 확인해 본지라 저한테 신경을 쓰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혼자서 그 계곡을 따라 중간 정도 되는 곳을 가보니 큰 돌맹이 밑에 붕뜬 공간에 금하고 은이 '떻'하니 있는 겁니다. 보는 순간 이거 완전 순금이다라는 걸 바록 알수 있었고, 은도 순은이라는걸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금과 은을 좀 모아두어서 금방 알게 됐습니다.) 순간 너무 기쁘기도 했지만 사람들에게 빼앗길수도 있단 생각에 고함을 지르지 않고 부랴부랴 호주머니에 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계곡을 계속 뒤지니 여기저기서 금과은이 나오는겁니다.

근데 제가 그 곳에 계속 있으니 일행 중에 한명이 'xx이가 계속 저기 있는 거보니 저기에 (금은보화가) 있나봐~'라고 소리를 치니 사람들이 우르르르 그 계곡을 타고 내려오면 뒤지는 겁니다. 그 순간 저는 마지막 금팔찌인지, 금시계(손목)를 주머니에 넣었습니다. 주머니가 가득 찼지만 금과 은을 잘 접어서 야무지게 호주머니에 넣고 '그래 이 만큼이면 충분해'라며 그 자리를 빠져나왔습니다. 

그러면서 꿈을 깼는데요. 사실 금과 은이 마치 버섯이 피듯 한군데에 막 몰려 있어 놀랐고, 두번째는 금시계가 그냥 있어서 '이상하다 금괴나 어떤 광물처럼 나와야 하는데 이 시계인지 팔찌인지는 뭐지?' 싶었습니다. 아무렴 어떠냐라면서 주머니에 한가득 가득채우고 누군가 보지 못하게 꾹꾹 꾸겨 넣었습니다. 두 주머니 두둑한 걸로 만족했던것 같습니다. 

원래 개꿈이나 이상한 꿈들은 반나절만 되면 바로 잊어버리는데 며칠이 지나도 그 꿈의 내용이 거의 생각이 납니다. 신기해요. 사실 꿈은 반대라고 해서 나쁜 꿈인줄 알았는데 좋은 꿈이네요.

1. 금과 같은 금덩이를 보는 꿈은

   - 인생을 바꿔 놓을 만한 길한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약간 금이 크레파스나 총알처럼 되어 있었습니다. 약간 새끼손가락 같이 앞이 좀 뾰족하고 뒤에는 뭉뚝한 뿔모양입니다. 금과 은이 2~3개씩 모여 있더라구요.

2. 금시계나 금팔찌를 얻는 꿈

  - 원하던 직장이나 배우자를 만날 길몽이고, 신분상으로 승진 진급 예상된다고 합니다. 

  금광이 아니라 누군가 흘린건지, 모아둔건지 싶기도 하고... 꿈에서 깬후 좀 쌩뚱 맞더라구요. 

3. 많은 황금을 얻는 꿈

  - 재산 증식과 사업, 취직 승진을 하게 되는 꿈

4. 땅을 파서 금은 보석을 얻는 꿈

  - 사업이나 준비하는 시험 미 ㅊ제품 출시로 큰 성공을 하는 꿈

5. 호주머니에 가득 담는 꿈

  - 재물을 얻게 되는 꿈

6. 광산에서 광맥을 탐색하는 꿈

  - 일의 성과나 사업 번창을 위해 열심히 노력을 하게 되는 꿈

이렇게 됩니다. 

사실 예전엔 꿈을 진짜 많이 꿨는데요. 근래 그러니까 올해에는 정말 꿈을 꾸지 않았던 것 같아요. 3년전만해도 한달에 한번 정도는 꿈을 꿨는데 지금은 1년에 한두번 꿀라나 모르겠습니다. 

이번 꿈은 좀 좋았던게 항상 꿈에 길몽과 흉몽이 같이 있거나 일부 섞여 있었는데 이번 만큼은 흉몽으로 되어 있어 기쁘네요. 앞으로 좋은 일이 더 많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