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프리미어프로 cc 2018 무작정 따라하기'도서관 희망도서 신청해서 보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예전에 포토샵이 나왔을 땐 한창 유행했을 때가 있었는데요. 세대가 변하니 이제 동영상으로 간직하고 싶은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저 역시도 여행을 가면 사진으로 남기다가 요즘엔 동영상으로 많이 남깁니다. 물론 그런 이유에는 액션캠에 단가도 많이 내려갔던 것도 한몫 했고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강화도 있습니다. 또, 전문적인 영상편집도 집에서 배울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프리미어 프로를 배워보려고 도서관에 희망도서를 신청했습니다. 요즘 유튜브에 가면 정말 편집이나 영상의 퀄리티가 영화, 드라마 못지 않습니다.

3~4주만에 도서관에서 신청도서가 도착했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신청하는 책이었는데요. 소프트웨어에 대한 책은 금방 또 업데이트 되고 하여 몇년만 지나면 옛날 책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이 책의 가격이 약 2만원이 넘네요. 비싸고 유행?을 타는 도서는 도서관에서 빌려보는게 나을듯합니다. 저 말고도 동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는 분이 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각, 시도에 있는 도서관 홈페이지에 가시면 희망도서신청이 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양식에 맞춰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책소개를 잠깐하면 우선 프리미어프로 설치부터 카메라 각도 잡는 방법까지 편집 이외에 대한 내용도 폭넓게 나와있습니다. 한번 쭉 훑어 봤는데요 '이거 만만찮겠구나'란 생각이 드네요. 제가 자주 보는 비디오스쿨의 하줜군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책대로 하되 필요한 부분만 보고 유튜브에 프리미어 프로 교육 영상도 함께 보는게 좀 더 빠르게 프리미어프로를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60페이지 정도 되는데 올해 가기전에 어디에 뭐가 있는지 정도만 제대로 알아도 성공이라 볼 것 같습니다.

어쩌다 보니 도서관 희망신청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다 프리미어프로 이야기가 되어버렸네요. 책 사기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면 도서관 희망도서 신청으로 진행해 보세요. 누군가도 이 책을 보고 싶은데 없어 못 볼 수 있으니 대신 먼저 신청한다고 생각하면 마음 편하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