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경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져 신문도 보고 책도 읽고 또 대세중에 대세인 유튜브의 도움도 받고 있습니다.
2019/06/12 - [경제이야기/일반] - 매일경제신문 구독하다.
제가 차에서 영어공부 한다고 mp3파일을 무한 반복을 하다가 이제 좀 질려서 그런지 잘 틀지 않습니다. 듣긴 듣는데 틀어 놓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차라리 유튜브 경제 영상을 차에서 듣는게 훨씬 효율적, 효과적일것 같습니다. 퇴근 후에 자꾸 유튜브를 듣느라고 정작해야할 일들을 하지 않더라구요. 아주 소중한 일과후 시간인데 말이죠. 나름대로 룰을 정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퇴근후에는 절대 유튜브를 1시간 이상 보지 않기로 확정.
그리하여 차에서 듣다보니 좀 신경 쓰이는 2가지가 발생했습니다.
첫번째, 유튜브 광고입니다. 광고가 나와서 운전중에 스킵하는 게 굉장히 불편하고 위험하더라구요. 어차피 차에서 유튜브 틀어놓으면 영상을 보는게 아니라 듣는 것 위주입니다. 유튜버가 경제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대부분 설명을 많이 듣습니다. 제일 문제는 결국 광고라는 것이죠. 그래서 광고를 없이 볼 수 있는 유튜브 레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광고 없이 보면 차에서 듣는 것도 나쁘지 않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또 있었습니다. 두번째 이유입니다.
둘째 남아돌던 데이터가 부족하게 됐습니다. 저는 T플랜 2.5G를 사용합니다. 평소 검색 위주로 이용하지 특별히 용량 소모할 게 없습니다. 네이버에 들어가 환율, 은시세, 금시세, 코스피 현황 확인과 카페에서 구매할 품목 알람 정도입니다. 가끔 경제 기사나 주변 검색할 때 정도 뿐이죠. 대부분 데이터 소모가 작습입니다. (모바일 게임은 하는게 없습니다. 웹툰도 보지 않고... )그런데 유튜브를 시청하면 데이터를 감당할까 궁금했는데요. 역시나 차에서 몇번 틀어보니 며칠 만에 데이터를 다 소진하였습니다. 따라서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요금제를 알아보니 T플랜 4.2G 있어 확인해 보니 데이터 소진후 무제한 데이터를 공급하나 1Mbps란 속도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데이터 요금제를 우선 변경하고 데이터를 소진해 봤습니다. 과연 1Mbps로 끊김없이 들을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확인 결과 제가 듣는 채널은 전혀 끊김이 없습니다. 경제 채널 해봐야 1~2명이 나와서 이야기 나누는 형식이라 그런지 용량이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른 유튜버처럼 자연이나, 주변환경 등의 고퀄리티 고용량의 영상이 아니다 보니 이정도면 not bad~
바로 유튜브 레드에 가입을 했는데요. 일단 요며칠 차에서 사용해봤는데요. 결론적으로 '신의 한수'였습니다. 운전 하기전에 틀어 놓고 가도 전혀 끊김 없구요. 영상을 보지 않을 것이기에 aux(블루투스 연결)에 꽂아 조수석 의자 위에 올려 놓고 화면 잠긴 상태로 충전하면 딱 좋습니다.
유튜브레드 가격이 부가별도 7,900원 입니다. 아이피를 변경하여 해외서버에 들어가 인도서버에 접속하여 하면 2,200원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뭔가가 안된다고 하여 그냥 한국에서 신청했습니다. 이미 저 가격의 가치를 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저도 유튜브를 운영해서 저 정도의 돈은 감가?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좀 재미있는게 있더라구요. 아이폰으로 유튜브 레드 신청할라고 하니까 11,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PC로 하면 7,900원이고. 확인해 보니 PC로 해도 스마트폰 및 PC다 되네요. 굳이 비싼 돈 주고 하지 말아야겠죠.
유튜브 레드 신청한번 해볼까요. 뭐 별거 없네요. ^^
일단 유튜브 계정에 들어가야겠죠? 저는 익스플로러 사용하지 않고 크롬 사용합니다. 유튜브 계정 우측 상단에 보면 계정 보이죠? 클릭해주세요.
그럼 우측 상단에 '유료멤버십'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2번째 보이시죠? 아 그리고 유튜브 채널이 다수 가지고 있어도 어느 채널로 결제를 해도 다른 채널에서도 프리미엄 적용된다는 것. 그래도 저는 메인 유튜브 계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1개월 무료 있죠? 당연히 그 다음달 부터는 청구하겠죠? 클릭하여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1개월 무료체험과 부가별도 7,900원이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하기'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하단에처럼 무료 1개월 체험을 하구요. 청구 시작일도 나옵니다. 이후 결제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당연히 신용카드로 진행했습니다. 이후 하단에 구매하기 클릭해 주세요.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다 한글로 쓰시면 되구요. 우편번호 누르면 자동으로 주소 기입되고, 주민등록번호는 앞에 6자리와 뒤에 앞에 한자리만 입력하시면됩니다.
저도 모두 기입하고 구매를 클릭해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신용카드 16자리 입력해주시고 구매를 눌러주세요. 그럼 추가 정보 기입에 카드 년도와 월 입력하신후 비밀번호 앞에 2자리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구매확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즘 구매완료를 하고 이것저것 하는데요. 장점이 꽤 만더라구요
1. 진짜 광고없으니까, 짜증이 줄었습니다. 클라이막스나 뭔가 하나 나올 때 꼭 광고 태우는 유튜버들 있잖아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들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2. 자기전에 듣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존에는 잠긴화면에서는 들으면 정지가 되어 켜놓고 자는 경우가 많아 좀 신경 쓰였는데 잠긴화면에서도 들을 수 있어 밤에는 꺼놓고 들어도 좋구요. 또, 운전할 때도 잠가놓은 상태로 들어 배터리 소모도 적고 좋습니다.
3. 오프라인 저장인데요. 요건 좀 알아보려구요. 사실 유튜브 레드가 좋긴한데 이걸 좀 빨리감기로 듣고 싶거든요. 1.25배나 1.5배로~ 그런데 그게 되지 않아 뭔가 좀 아쉽더라구요. 제가 구독한 채널의 유튜버가 워낙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해서 기본 1시간~1시간 30분 정도 되거든요. ㅠㅠ 그렇다고 뭐라고 할 수 있나요? 개인채널에...ㅠㅠ
4. 유튜브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뮤직이 있는데요. 그걸로 대중가요를 비롯한 평소 유튜브에서 듣던 노래까지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대박인듯~ 특히 대중가요 탑 100부터 해외 팝도 인기순위를 들을수도 있고 기간별 인기가요도 있어 90년도에 듣던 노래도 들을 수 있답니다.
5. 이 모든 걸 다 9,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입니다. 광고 기다릴 필요 없지 잠긴 기능되지, 다운로드 되지 게다가 노래받는다고 다운 받아 핸드폰에 넘기고 이걸 유에스비에 담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도 매번. 그냥 실시간으로 최신가요를 들을 수 있다는게 최 장점입니다.
단점은, 옥스나 블루투스에 매번 연결해야 한다는 점이겠죠?
이것으로 유튜브 레드 사용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베가 일본을 망쳤다. (2) | 2019.10.14 |
---|---|
10월 블로그 및 유튜브 수익 및 피드백 (0) | 2019.10.13 |
유튜브 수익 승인 후 첫 달 후기(ft 1,150명의 구독자) (3) | 2019.09.01 |
영감으로 인한 결과는 어떻게 도출 되는가... (0) | 2019.08.06 |
유뷰트 구독자 1000명 달성하는데 2년 걸리다. (1) | 2019.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