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2020년 1회 큐넷 기사시험 연기일자 발표...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잘 지내시죠? 토요일이지 일이 있어 출근하여 업무를 보고 있는데 문자 하나를 띡 받았는데요. 요즘 코로나 경고음이 너무 심해 문자가와도 그냥 잘 안보게 됩니다. 그나저나 언제쯤 이게 끝날까요? 폭발적으로 증가하던 확진자수가 좀 완화하는 것 같습니다만, 느낌이 좀 만성화 되는 것 같습니다. 확진자 증가세는 줄어도 이제 지역사회에도 퍼지는 것 같아요. 그렇다보니 학교 개학도 추가연기쪽으로 가닥을 잡는 것 같습니다.암튼.

지난번 2020년도 큐넷 1회 필기시험을 접수하고 난 뒤 시험보기 2주전에 필기시험 일정이 연기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와 관련된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0/03/10 - [스터디] - 큐넷 2020 기사시험 연기되다....

언제 시험을 볼 수 있을까 싶었는데요. 오늘 집에 와서 큐넷으로 확인하니 4월 25일로 확정이 났습니다. 토요일이네요. 토요일에 시간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올해는 뭔가 많이 꼬이는 듯한 느낌이 많습니다. 일단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 시험이 꼬여서 실기시험을 필기 시험 보고 얼마의 시간이 남지 않아서 과연 실기시험을 그 회차에 볼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그리고 제가 전기기능장 시험도 접수해 둔 상태인데 이것도 어떻게 해야 하나 싶네요. 

2020/03/11 - [전기 이야기] - 2020년 전기기능장 필기시험 접수하다.

일단 시험은 4월초에 보는데 과연 4월초에 볼 수 있을가 싶습니다. 이것도 확신할 수도 없고 또 연기된 필기시험일도 과연 확실히 볼 수 있을까요? 

제가 보기엔 코로나 감염은 계속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해외에서 국내로 계속 유입이 될테니까요. 중국 뿐만아니라 다른 나라도 감염자가 늘고 그런 감염자가 계속 우리나라로 유입이 된다면 불보듯 뻔하게 늘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폭발적으로 늘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각종 행사나 축제, 사람들이 대거 모일수 있는 모임이나 시험등을 계속 연기하고 있습니다. 그때는 이제 더이상 미룰수 없게 되죠. 그런데 코로나 바이러스 국내 확진자가 없다고 하더라도 외부에서 유입되면 다시 폭발적으로 늘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당분간 외부 유입을 차단하는게 제일 상식적인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바이러스가 창궐하다보니 기존에 아무 걱정없이 살수 있던 시간들 자유롭게 다닐 수 있던 지난날이 더없이 소중하게 여겨집니다. 

아무쪼록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최곱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