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기술사

2020년 전기기능장 필기시험 접수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미리 설정한 알람 설정으로 아이폰이 전기기능장 접수하라고 하네요. 좀 멘붕이 온게...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 시험이 4월로 밀리는 바람에 이걸 어떻게 해야할지 참...ㅠㅠ 3월에 신재생 끝내고 4월에 전기기능장 공부하면서 계획을 바짝 세워볼까 했는데 그냥 지금은 먼산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사 시험 일정도 나오지 않아서 답답하네요. 마냥 기다릴 수 없어 전기기능장이라도 보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신재생에너지기사는 실기 공부를 지금 해야하나 싶기도 하네요. 어떻게 될지 모르니... 암튼.... 어떻게 할 수 없는 것이니 전기기능장으로 집중해 볼게요.

2020/03/10 - [스터디] - 큐넷 2020 기사시험 연기되다....

2020/02/27 - [전기 이야기] -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태양광) 시험을 접수하다...

지금 막 접수를 하고 있는데 전기기능장도 선착순임??? 아니 저희 동네는 물론이고 다른 동네도 인원이 다 차서 마감됐네요. 청주, 천안, 당진, 인천... 다 만료네요. 그럼 제주도가야 하는건가? 


아~ 불연듯, 갑자기 옛날 생각이 났습니다. 전기기능사 시험을 보는데 어르신 한 분이 다른 도에서 시힘을 보게 되었는데 원하는 지역으로 옮겼다는.... 갑자기 그 기억이... 저도 이번에 써 먹어야겠습니다. 해보고 되면 댓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일단 전기기능장 접수를 볼게요.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좌측에 '원서접수'를 클릭해 주세요.


당연히 로그인을 하지 않았기에 로그인 하라고 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후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분은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등록하여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정기 기능장 필기 접수기간이라 아래와 같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응시종목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전기기능장으로 입력하시면 종목선택에 전기기능장 하나만 있을거에요.


아래와 같이 뜨시죠? 그럼 아래에 위의 사항을 학인하였고, 이에 동의합니다 옆에 체크박스에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스크롤을 내려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일단 서류심사에 대한 부분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도 처음엔 학력인증에 대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저는 사진처럼 서류심사는 완료한 상태이구요. 서류심사가 미비된 분은 학력인증을 온라인 혹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서류를 보내시면 됩니다.  2017/09/27 - [스터디] - 큐넷 경력 증명서 제출하는 법 [증명서 서류 제출하기]

2020/03/05 - [학점은행 스토리/실질적인 STORY] - 학점은행 타전공 연계로 기사 자격을 응시하다

두개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내용이나 궁금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후 하단으로 쭉 내려주세요.


저는 학위가 두개 있습니다. ^^ 모두 서류심사 완료했습니다. 이후 경력정보입력으로 넘어갈게요.


저는 약 5년의 경력을 한참전에 인정 받았습니다. 이거 받은지도 꽤 오래전 이야기거든요. 앞서 링크 걸어드린 것 보시면 이에 대한 내용은 다 설명해 두었답니다. 다 되었다면 진단결과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전 산업기사 등급이상의 자격 취득 후 동일 유사 직문부야 5년이상의 실무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 이후에 일한경력도 올리면 다해서 10년은 넘지 않을까 합니다. 근데 그 이상 경력은 필요없으니 ^^ 

암튼 서류제출완료 되었고, 진단결과가 가능하다고 나왔하니 접수를 계속해야겠죠? 다음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그럼 뭐 호구조사 같은 리서치가 나오는데요. 저는 그냥 예전에 한번 만져보고 건들지 않고 패스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넘기시면 다음페이지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응시유형의 3단계로 넘어가는데요. 저는 면제과목이 없으니 해당없음에 체크박스하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장애도 없어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장소선택이 나오는데 처음엔 회사 근처로 해보기도 했습니다. 


오늘 접순데 오늘 마감이란 말인가????? 이거 거의 기능사 시험하고 다를게 없네요... 전기기능장도 선착순이란걸 이제야 알게 됐습니다.  2018/10/22 - [전기 이야기] - 전기기능사 실기접수도 쉽지 않네요.

그러나 전 재작년에 어르신 한 분이 시험장소를 변경했다고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저도 이 방법을 한번 써볼라구요. ^^ 


사실 인천에 가서 볼까해서 검색도 해보고.....


서해 놀러가면서 당진에가서 시허을 볼까 했는데 당진도 없습니다. 


제주도로??? 시험보러 비행기 타는 건가요? 이건 좀 오바 같습니다. ㅠㅠ


일단 혹시나 몰라 시험장소가 변경되지 않아도 큰 데미지가 없는 대전으로 접수했습니다. 경기도가 편하긴 한데.... 경기도 없네요. 접수하기를 클릭하세요. 


결제한 금액이 34,400원입니다. 장난하나? 기사 시험이랑 얼마나 다르다고 이런 돈을 받는 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CBT라면 컴퓨터로 보는건데 ㅠㅠ 기능사도 CBT로 보는데 아... 자릿수 하나 빼줬으면 합니다. 결제하기 누릅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접수했습니다. 간편하니까요~ 각자 편한 방식으로 접수 진행해 주세요.


이상이 없으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안내 문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수험표 뽑아야죠?


저도 바로 뽑을라고 하니 A4용지가 없네요. 이면지에 해도 상관이 없는데.... 나중에 이면지에 프린트해가야겠습니다. 


이것으로 정기기능장 접수에 대해 알아봤구요. 접수가 완료된후 시험 취소하는 분들이 생기면 그 지역에서 시헝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경우가 있어 기능사 볼 때 어르신이 결국 저랑 같이 시험을 보게 됐는데요. 이게 기능사 실기시험에만 국한되는 것인지 아니면 이런 기능장 시험에도 적용이 되는지는 제가 한번 직접 문의해 보고 진행이 되면 댓글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2020년 1회 전기기능장 필기 시험 접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거 또 연기되면 진짜 아... 2020년은 망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