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기술사

시헙접수 후 전기기능장 시험장소를 옮기다. (전기기능사도 동일함)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어제는 제가 뭐를 착각하고 잘못 눌렀는지 전기기능장 접수한 포스팅이 어제일자로 발행을 해버렸네요. 그렇다구요. 기억하실지 모르시겠지만, 제가 전기기능장 접수 시작하는 당일 날 저녁에 시험접수를 진행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보기 용이한 지역은 이미 꽉 차버렸습니다. 

2020/03/25 - [전기 이야기] - 2020년 전기기능장 필기시험 접수하다.

그래서 저 멀리 대전으로 접수를 해두었습니다. 가깝지 않은데 자가용으로 가면 괜찮을 것 같네요. 그러다가 오늘 시험장소를 바꾸고 싶어 한번 큐넷에 의뢰했습니다. 물론 시험장소 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시험이 연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 그것도 함께 알아보려고 겸사겸사 고객센터로 문의했습니다. 대기자 55명 ㅠㅠ 


일단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시험을 진행하느냐고 물어보니, 일단은 기존대로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다만, 코로나 확진 여부에 따라 문자로 통보해 준다고 합니다.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는데 미리 이야기를 해주어야 우리도 실기시험도 같이 대비를 할지 아니면 이번엔 필기만 봐야 할지 계획을 세울텐데... 고객센터 직원에게 전달된 게 없는 걸보니 괜한 사람 잡을 필요 없을것 같아 알았다고 하고 그 이야기는 끝을 냈습니다.  


이후 시험장소를 좀 변경하고 싶다고 하니, 시험장소 변경은 어렵다고 하시길래 안 되나 싶었는데 잠깐만 대기해 달라고 하더라구요. 확인해 보니 CBT시험일 경우에는 시험장소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CBT라고 하면 컴퓨터로 시험을 보는 걸 말하죠. 기능사도 그랬고, 기능장도 그런 것 같아요.

상담원이 이야기를 듣고 어떻게 하는건지 대충 알겠더라구요. 바로 인터넷으로 시험장소를 옮겨 보았습니다. 한번 보실게요. 일단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해야겠죠?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럼 우측 상단에 로그인 보이시죠? 로그인 해주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해 주세요. 이후 로그인~!


럼 처음 메인페이지만 위에 로그아웃이라고 써 있으며 잘 로그인 한 겁니다. 그럼 중간에 '마이페이지' 보이시죠? 클릭해 주세요. 


럼 바로 본인이 원서접수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사 시험을 접수해둬서 ^^ 그 아래에 전기기능장 접수했습니다. ^^


하나는 기사 시험이고, 하나는 기능장 시험입니다. 기사 시험은 장소변경이 없는데 전기기능장 시험은 아래 사진처럼 장소변경이라는 항목이 보이죠? 클릭해 주세요.


시험장소변경서비스가 나옵니다. 변경기간은 접수후 보름정도에 시간을 주고 시험일 5일전까지 변경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중간에 시험취소하는 분들이 있어서 이렇게 되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기능사 시험 볼 때 제 뒤에 있던 어르신도 대전으로 접수했다가 청주로 옮겼습니다. 전기기능사도 시험볼 수 있는 공간이 작아 적은 인원만 응시할 수 있어 빨리 서둘러야 했는데 혹 접수 못한 분이 있다면 이런방법도 있다는 것!!!

럼 상단에 지역선택 후 상세 지역을 조회해 보면 됩니다. 아래에는 현재 시험장소가 어디로 되어 있는지 나와 있죠? 일단 조회를 해봐야겠죠?


조회를 해보니 아래와 같이 쭉 뚭니다. 청주에서 볼까 하다가 천안에 머무를 것 같아 천안으로 선택했습니다. 일주일 벼락치기로 승부를 봐야 하기 때문에 시간은 제일 늦은 14:40분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럼 팝업창으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내가 선택한 변경장소가 뜹니다. 이상이 없으면 스크롤을 쭉 내려 주세요.


그럼 변경하기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변경사항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장소변경이 완료 되었다는 말과 함께 변경된 수험표를 새로 출력하라고 합니다. 확인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최종하면에서 다시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한기대로 14:40분으로 접수가 잘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수험표도 뽑죠~


럼 아래와 같이 수험표를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


진행을 해보니까, 시험장소가 넉넉합니다. 많이들 취소한 것 같아요. 청주도 그렇고 천안도 그렇고.... 그리고 혹시 원하는 시간 원하는 날짜가 없으면 매일매일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면 자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것으로 전기기능장, 기능사 시험접수후 시험장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