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큐넷 2020 기사시험 연기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별의 별일이 다 생기네요. 얼마전 20년도 기사시험을 접수했다고 포스팅했습니다. 또 2주 남겨 놓고 기출문제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아니 할 예정이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2020/03/09 - [전기 이야기] -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 태양광 공부 start~

2020/02/27 - [전기 이야기] -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태양광) 시험을 접수하다...

2020년 큐넷 산업기사 기사 시험이 모두 연기되었다는 문제를 덜컥 받게 되었습니다. 설마 했었는데 역시나 밀리게 되었습니다. 

문자 사진


혹시나 해서 모바일로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니 접속이 지연되어 컴퓨터로 확인해 보니 공지사항에 2020년 기사 제1회 필기시험 시행 잠정 연기안내라고 공지에나와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필기시험들도 연장 되거나 보류되었으니 자세한 사항은 큐넷 홈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혹시나 싶어 연기된 날짜가 대충 언젠지 알고 싶어 공지사항에 글을 확인해 보니 4월 이후라고만 표기되어 있어 좀 복잡해 집니다. 원래 다른 시험도 준비하고 있고 또, 올 한해 계획을 세웠는데 갑작스럽게 변경된 일정에 전체 계획이 수정해야 할 판 입니다. 물론 질병과 생명이 달린 문제이니 어쩔수 없죠.


그런데 몇가지 의문스러운점이 생겼습니다. 일단 필기시험이 밀리면 다음 실기시험도 밀리는 건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1차 필기 시험 준비한 후 실기 시험까지는 약간의 텀이 있습니다. 그 텀을 이용해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 기간이 유지되는건지 아니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의 텀이 짧아지는 건지 궁금하네요. 그에 따라 1년 자격증 농사가 풍년이냐 흉년이냐 기로에 놓일듯 합니다.

실기 시험이 2년의 필기 면제를 해주는데 딜레이 기간까지는 연장을 해주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친구는 기사 필기 시험이 한달도 남지 않았다고 해서 2차 필기시험 준비중입니다. 2회차가 아니라 한번 1회차 연기됨만큼 도전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한편, 이 사태가 여기서 잠잠해 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는 걸까요? 사태가 악화된다면 계속 시험을 연기해야하는 것이지도 궁금해 집니다. 지난 번에도 잠잠해지다가 급속도로 퍼졌잖아요. 또, 제 생각에는 이게 계속 확진자가 나오는 나라에서 입국을 하게 된다면 지속적으로 감염자가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상식적으로 수도꼭지에서 물이 계속 나오는데 꽉찬 양동이 물 비운다고 해서 그 양동이에 물이 안찰수 없겠죠?

문자 하나 때문에 신재생에너지기사는 집어 놓고 전기기능장 필기 공부를 해야겠네요. 갑자기 뭔가 꼬인듯한 느낌이 강한데 어찌하겠습니까~ 각자 건강 주의하세요. 자격증 시험은 매년 3번 있고, 건강은 한번 잃으면 되돌리기 힘들답니다. 

이것으로 큐넷 기사심험 코로나19(우환폐렴)로 연기된 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