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전기기능장 필기시험 후기 - 한국기술교육대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지난주 일요일에 전기기능장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전기기능장 시험을 보고 왔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전기기능장 공부 후기에 대한 내용이나 방법은 아래링크 참고 하세요.

2020/04/05 - [스터디] - 20년도 전기기능장 필기시험 후기

지금 생각해보면 음.... 기본적으로 저는 25~38개 사이를 맞아서 좀 설렁설렁 해도 된다고 생각했는가 봅니다. 재수 없으면 떨어지겠구나 싶었거든요. 자세한 사항은 위에 링크가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한국기술교육대 한기대라고 하죠. 그곳에서 전기기능장 CBT시험 본 이야기를 좀 나눌게요. 청주에서 볼까? 천안에서 볼까? 좀 고민했습니다. 확진자수가 좀 적은 충북에서 보는게 나을 것 같았는데 편의상 한기대에서 보게 됐습니다. 한기대는 처음 가봤습니다. 한번 볼게요.


저는 한기대 앞을 자주 지나가는 건 아닙니다. 항상 외곽도로를 타고 쭉 가면 되기에 구길일땐 좀 다녔던 것 같기도 한데 지금은 아예 갈일잉 없죠. 이번에 처음 가봤습니다. T맵에 '한국기술교육대 담헌실'로 찍으면 됩니다. 

정문에 보시면 자주 보는 게시판이 보이죠? 제대로 왔습니다. ^^  잘 안보이는데요~ 'CBT 시험장'이라고 써 있습니다. 당연히 한국산업인력공단이라고 써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주차장이 보이는데요.. 일단 차를 끌고 올라 가 봅니다. 그럼 티맵에서 우측으로 들어가면 된다고 하는데 안내판에 '담험실학관'이라고 보입니다. 그럼 우측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우측에 담헌실로 들어가는 마지막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되는데... 일단 주차를 해야겠죠??? 


그냥 아래에 주차할껄 그랬나봐요 한참을 들어가서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라 그런지 몰라도 여기 저기 산개해서 책을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까 차타고 들어왔던 그 안내판입니다. 그리로 가면 담헌실 정문이 보이실겁니다. 


여기가 담헌실학관 정문입니다. 


맞쥬?


문에 CBT 3실은 306호라고 합니다. 일단 들어서면 관계자 한분이 온도 체크합니다. 그리고 알콜세정제로 손 소독 하고 입장합니다. 


306호실이 3층이겠거니 엘리베이터 탑니다. 음.... 좀 일찍와서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 놈의 코로나 때문에... 속으로 계단으로 갈까 그랬나 싶었습니다. 


엘리베이터에 내리시면 좌측에 복도가 있습니다. 따라가면 아래와 같인 2실과 3실로 나뉩니다.

저는 일단 2실 대기실로 갔는데요.


수험자 대기실에는 사람들이 일정간격을 띄어서 앉아 있습니다. 저는 그냥 귀찮아서 복도에 쪼그려서 책봤습니다.  


여기는 CBT 3실 앞 수험자 대기실입니다. 사람들이 대부분 아까 2호실 대기자실로 가시더라구요. 대기실 앞에는 수험실? 시험을 치르고 있습니다. 


전 시간대 수험자분들이 시험에 응시하고 있습니다. 이걸 왜 투명으로 해놔서 수험생들 시험 혹은 공부하는데 방해하는지 모르겠네요. 감독관님이 대기하는 분들한테 대기자실에 들어가달라고 몇차례 이야기 합니다. 투명 유리라 신경 쓰이죠. 시간에 쫓기는 분들은 분명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면 불안하겠죠.


시험이 끝나고 이제는 저희 차례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창문은 다 열어났습니다. 일단 휴대폰하고 자기 책과 가방은 모두 앞으로 놓고 휴대폰은 전원을 끈채 반납합니다. 이후 신분증만 소지한 채 각 자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이후 본인여부 확인과 함께 컴퓨터 동작 테스트 확인합니다. 시험 시작 전, 연습장 필요한 분에 한해 연습장 나눠 드립니다. 이후 시험을 치뤘고, 시험이 치른 후 컴퓨터로 답안지 제출하면 합격여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61.66점 합격이었습니다.

 

이후 계산기와 연습지 챙겨서 나가시되, 연습지는 감독관에게 제출하고 앞에 놓았던 가방과 함께 휴대폰 챙겨서 나오시면 됩니다. 제가 마지막 타임이라 그런지 시험 보고 나오니 주차장이 한산하네요. 필기시험 걱정을 좀 했는데 합격하고 나니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더라구요.


아까 말씀 드린 것 처럼 전기기능장의 경우 답단 제출하면 바로 합격 알 수 있습니다. CBT의 특징이죠. 이후 5일 뒤 금요일 9시에 합격자 발표가 또 납니다.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선 이렇게 한번 더블체크하는게 좋겠죠. 저도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좋은건 여러번 되새김질한다는...

 

그런데 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전기기능장 실기시험 준비를 해야하는데 학원에서 전기기능장 수업이 개설 하지 않네요. 이걸 어쩜담 걱정이네요. 이놈의 코로나 아... 진짜.... 그냥 자재사서 집에서나 회사에서 해야할 것 같은데... 욕 먹을텐데...ㅠㅠ 아니면 좀 더 기달려 봐야하는건지 아... 걱정입니다.. 

이것으로 한국기술교육대 한기대에서 전기기능장 시험 본 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