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마장동고기파는삼촌 한우 구매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저희 집은 일주일에 1회 정도는 삼겹살을 구워먹습니다. 그런데 가끔 한달에 한번 혹은 두달에 한번 정도는 소고기를 구워 먹는데 제가 매번 미국산 소고기를 구매해 먹다가 그닥 만족하지 않으신지 어머니가 농협 마트가서 소고기를 사왔는데 괜찮더라구요. 일등급 한우였고 800g 정도를 9만원 좀 안되게 구매했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 인터넷에 투플은 한우는 가격이 어떤지 찾아보니 많이 비싸진 않더라구요. 안심 400g. 꽃등심 400g 주문했는데 약10만원 정도 나오더라구요. 집에서 구워먹기엔 비싸지만 식당가서 먹기엔 저렴한 가격이죠?


제가 구매한 곳은 '마장동 고기파는 삼촌'이라고 합니다. 아는 곳은 아니구요. 인터넷 검색해 보니 만족도가 좋고 댓글 피드백도 잘 응대해 주셔서 일단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인기블로거도 아니기에 당연히 제 돈으로 사먹은 겁니다. ^^ 네이버에검색을 하시거나 해당 링크(마장동 고기파는 삼촌) 걸어 드릴게요. 사이트는 몇개 있는 것 같은데 그 중 제가 구매한 곳입니다. 여러 부위를 파니 옵션에서 선택해 주문 하시면 됩니다. 


저는 금요일 저녁에 구이를 하기 위해 넉넉하게 수요일 밤에 주문을 넣으니 금요일 오후에 배달해 주셨습니다. 요즘 배송이 많아 정오면 오시던 택배기사님이 3시쯤 오시네요. 택배기사님들 고생 많으십니다. 


개봉해 보니 여러기자 리플렛?이 들어 있습니다. 고기 맛있게 굽는 것들도 들어 있습니다. 아이스박스 상태도 좋았고기 그 안에 포장상태도 좋았습니다. 아이스팩은 5개 정도 들어가 있는 것 같아요. 위에 있던 아이스팩은 반절이상 녹았지만 아래 있는 아이스팩은 얼어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마스크 2장 보내주셨어요. 회색 마스크 더라구요. 덕분에 갑갑한 k94보다 이 마스크가 훨씬 개방감이 좋네요 ^^ 저는 처음에 키친타올인가? 피 닦을라는건가 싶었네요 ^^


상온에서 10분에서 15분정도 넣어두면 된다고 하는데, 친구가 정육점을 해서 이건 좀 알고 있습니다. 친구는 도매만 하고 소고기 소매는 안해요(일부 부위만  ^^)


정말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서도 '와 포장을 정말 잘했다.' 원래는 그 플라스틱 용기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어떨 때 용기를 쓴답니다. 

저는 그냥 용기에 넣지 않고 진공팩에만 담아 보내줘도 되는데... 좀 플라스틱 용기가 낭비처럼 느껴쪄서요... 그럼에도 포장은 꽤 깔끔합니다. 


포장은 이중 포장입니다. 플라스틱채로 진공포장, 이후 안에 고기 2차 진공포장입니다. 안에 진공포장 했는데도 불구하고 소고기 선도가 좋아 보입니다. 그쵸? 


안진공포장안에는 핏물이 있어 키친타올로 닦아 주시고 저는 밑간을 한 다음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뒀습니다. 


이건 꺼내고 나서 바로 핏물만 뺀 잘 닦은 녀석들입니다. 또 먹고 싶어집니다. 좌측이 안심, 우측이 꽃등심 안심은 아래 한장 더 깔려 있습니다. 죽이죠? 


드디어 구이하는 시간. 밑간은 소금하고 통후추로만 했구요. 올리브유는 어머니가 하지 않았으면하셔서 그렇게만 해서 구워 먹어는데요. 저희 부모님이 정말 맛있다고 하시더라구 하네요. 이제까지 집에서 구워먹은 고기중 이렇게 맛있는 고기는 처음이라고 하네요. 입에서 녹는다고 합니다. 


안심하고, 꽃등심을 구매했는데요. 안심이 좀 퍽퍽하지 않을까 했는데 와... 이건 뭐 어떻게 굽든 말든 퍽퍽함은 없더라구요. 이제까지 제가 소고기를 잘못 구운것도 있겠지만 고기를 좋은 걸 사야하는구나 싶더라구요. 한우를 자주 먹지 않지만 먹을 때 좋은 걸 먹어야겠구나 싶더라구요.


어머니 아버지는 꽃등심을 좋아하시네요. 너무 고솝다고 하십니다. 부드럽고...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원래 저도 등심을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다른 분위도 좀 먹어보자는 생각에서 안심도 구매했는데... 다음엔 꽃등심이나 등심 부위하고 살치살이나 치마살 한번 구매해 먹으려고 합니다. 살치살은 고소함 맛이 별루 없어서.. 한번 보고 골라야겠어요. 


겨울부터 지금까지 베란다에서 숯불 혹은 구아핀에 구워먹었는데요. 앞으로 올 여름에도 베란다에서 구워먹을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더워서..ㅠㅠ 선풍기와 에어컨을 잘 이용하면 될 것 같기도 한데... 베란다 공사하고 나니 이런 점이 좋네요.

조금 무리해서 한우 일등급 투플 먹었는데요. 사람들이 왜 투뿔투뿔 하는구나 싶네요. 약간의 호사가 있었던 마장동 고기파는 삼촌의 한우 1++ 후기였습니다. 매일 먹기엔 부담스럽지만 특별한 날이나 기분 전환이 필요한 날 딱 인것 같습니다. 정말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