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2020년 31회차 공인중개사 시험접수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너무 바빠서 잘 모르고 있었는데 벌써 31회차 공인중개사 시험접수가 벌써 이틀째가 되었네요. 지난번 태양광 기사 시험접수를 못해 이번엔 알람 설정까지 해뒀답니다. ^^ 접수하면서 과연 얼마나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싶긴 한데요. 지금은 공부량은 1차 과목 전체 강의도 모두 돌려 보지 못했지만,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보려구요. 걱정은 되지만 남은 시간 열심히 해봐야죠~ ^^

 

거두절미하고 오늘은 공인중개사 시험접수 한번 같이 해볼까요?  큐넷에 직접 접속하셔서(http://www.q-net.or.kr/man001.do?gSite=Q) 공인중개사 사이트로 이동해 진행하시거나 네이버에 '공인중개사 시험접수'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접속이 됩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접속하시기 때문에 큐넷에서도 따로 빼놓은 사이트 같네요 ^^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럼 좌측 상단에 바로 원서접수를 눌러주세요.

 

그럼 당연히 로그인 해야겠죠?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되겠죠? ^^

 

로그인이 이상없으시면 원서접수 신청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스크롤을 쭉 내려주세요.

 

그럼 총 3개의 체크박스에 체크해주시고 제일 하단에 원서접수 신청을 눌러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접수를 합니다. 별루 특별한거 없으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일단 자격선택 단계에서는 자신의 주소가 맞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틀려도 뭐 문제는 없을것 같긴 한데... 그럼에도 잘 기입이 됐는지 확인해 주세요.

 

 

후 응시시험명과 응시종목명을 확인해 주세요. 어차피 이때 시험 보는 종목이 하나라 다른 종목이 뜨진 않더라구요. 응시시험명은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 응시종목명은 '공인증개사' 입니다. 이후 마우스를 쭉 내려주세요.

 

다음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중개사 결격사유에 대해 나오는데요. 뭐 자격이 취소되거나 부정행위들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일반자격증은 거의 이런거 없던거 같은데 좀 특이하네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자격확인이 나오는데 공인중개사야 모든 사람이 다 가능하니 다음을 눌러주세요.

 

응시유형은 일반응시자가 있고 1차 시험만 응시자가 있는데요. 이왕 보는 시험 1,2차 다 봐야겠죠. 2차 시험이 준비되지 않아도 집중해서 한번 풀어볼 만하니까요. 


물론 앞으로 공부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일반응시자에 체크해주세요.

 

체크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세부응시유형 선택이 나옵니다. 일반응시자 밖에 없기에 체크해주시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게요.

 

개인정보는 아니고 뭐 장애여부나 면제과목에 대해 나오구요. 직장하고 학력기재하고 되어 있습니다. 90년도에나 할법한 걸 왜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회사원, 4년제 대학을 선택한 후 넘어갑니다.

 

다시한번 확인하래요..ㅡㅡ 응시제한도 없는데 왜 자꾸 귀찮게 구는지 모르겠네요.

 

제일 중요한 장소 선택입니다. 저는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시험을 보기에 해당 지역선택한 후 조회를 눌렀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응시하는 장소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하나를 고르면 됩니다.

 

저는 제일 하단에 있는 청주공고에서 보기로 해서 먼저 선택을 누르니 그 학교가 상단에 내가 선택한 장소로 뜹니다.

잘 선택 됐으면 아래에 접수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제하기가 나옵니다. 결제하기 아래에 뭔가 체크하고 결제를 눌러야 결제 됩니다. ^^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 방법은 많은데요. 저는 계좌이체로 진행했습니다. ^^

 

뭐 별거 없죠? 모두 끝났습니다. 이렇게 하여 31회 공인중개사 수험표가 나왔습니다. 수험표에 이상 없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이상이 없다면 남은건???? 오늘부터 또 달려야겠죠~ 이것으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접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합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