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계획되로 가는거야 일단 이걸로 종결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공통적인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무슨말인고 하니,  제가 제일 신경쓰고 들여보고 있는게 금은시세입니다. 왜냐하면요. 한번 불타기를 했거든요. 그러니까 시세가 확 오를 것 같아 이미 오른 시세에 대량매입을 한거죠.(나름 저한테는 대량이라는거죠) 그래서 지금은 폭락에 폭락을 하여 마이너스 중입니다. 3년전부터 차분히 모아왔을 때의 단가로는 아직도 1.7배이상 수익을 냈지만, 최근 불타기한 건 -10%, 마지막은 -18%입니다. 계획에 없던 불타기로 해서 이 모양이 났습니다. 물론 최악에 시나리오를 가정했는데요. 아직 그 최악은 오지 않았구요. 3년전 최저 단가였던대로 돌아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건 제 귀금속에만 해당되는 게 아니였더라구요.


제 블로그를 좀 오랫동안 보신 분들이라면, 제가 하는 일은 딱 정해져있습니다.

1. 독서, 2. 글쓰기(블로그 등) 3. 유튜브 4. 영어공부 5. 운동 6. 전기공부 7. 자격증 8. 재테크

[191226] 한 해를 보내며

그리하여 올해 전기기능장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실기를 준비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이렇게 됐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공인중개사 공부를 준비하게 됐는데요. 음.. 뭐라도 하나 해야할 것 같은 것도 있고, 좀만 해도 될 것 같았는데요. 결국 계획에 없던 일을 하다보니 금은 투자처럼 마이너스가 나게 됐습니다. 금전적인 부분은 다 중고에 인강도 제일 저렴한 것으로 했지만, 제일 중요한 시간에 대한 로스가 굉장히 아쉽습니다. 역시 계획에 없던 걸 하면 꼭 이 사단이 납니다. 


이제 정신 차리고 다시 계획 안으로 가려구요. 제일 먼저 제 전공으로 가자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전기기사 시험보고 전기기술사 시험을 볼수 있는 경력도 이미 있었는데요. 기술사 공분 적어도 제가 해야할 자격증은 아닌것 같고 괜히 했다가 정신, 건강 다 망치는 일인 것 같아 쳐다도 보지 않았는데요. 얼마전 우연찮게 건축전기설비 기술사 해설이란 책을 우연찮게 알게 되어서 교보문고에서 확인해보니 제가 궁금해 하고 있던 항목들이 목차에 나열 되어 있어 일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리하여 지금은 이 책도 옆에 끼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제가 궁금했던 것도 있고, 또, 어디나라 말인지 모르겠는부분도 엄청 많습니다. 처음이 다 그렇죠. 

암튼 기술사 공부를 하게 된 이유는 제 밥벌이가 전기라서 그런것도 있는데 전기기사까지 있는데도 굳이 건축전기설비기술사 시험까지 하느냐? 저도 벌에 습성이 있나봐요. 벌이 자꾸 위로 올라가려는 습성이 있는데 비슷한 것 같습니다. 벌이 망사를 타고 올라오면 벌꾼?들이 톡톡쳐서 술병으로 떨어뜨리잖아요. (한편으로 저도 인생 술병으로 향하는건 아닌지 걱정스럽네요) 음.. 일단 제가 안전관리자라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은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제 시작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가던 수용가 중에 어느 분이 건축전기설비기술사 공부를 하는데 이거저거 많더라구요. 그 이야기를 제 회사 윗분한테 하니, 그분이 얼마전까지 담당했던 터라 하시는 말씀이 좀 어려울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꽤 오랫동안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몇마디 나눠보고 또 나름 예전에 학원 원장으로 계셔서 이런 저런 것을 물어보는데 좀 기본이 탄탄하지도 않고 실무경력도 없으니 뭔가 비워 있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장난반 진심반으로 '저도 기술사 공부하면 어떨까요?'라고 물으니, 정말 할 마음 있으면 슬슬 준비할 때가 됐지라고 하시네요. 이제 전기밥 6년차 되니 잘하는 건 아닌데요. 나름 손은 좀 서툴러도 전기공사밥도 먹고 그래서 왠만한 건 다 처리해 드리죠. 1선에서 왠만큼 처리해주다보니 예전 3년차때는 일이나 열심히 배우라고 했었는데요. 지금은 그런 이야기가 없습니다. 또 나름 저도 내년에는 독립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도 하구 있습니다. 물론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단순한 전기일은 하고 또 기본 원리를 통한 건 바로 바로 처리해 주는데 아직 중고급 기술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전기기술인협회에서 교육도 좀 많이 받고 싶은데 3일 연장으로 비울 정도로 한가하진 않습니다. 암튼 기술사 공부, 기능장 공부하면서 좀 더 채워야 할 것 같아요. 인강이 80만원이라는..ㅠㅠ


암튼 잡설이 길었는데요. 일단 계획에 있는건만 하기로 했습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를 그만둔게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이렇게 하는게 옳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에 쫓긴 것도 없지 않아 있지만 오히려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