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주원산 오리(주원농산) 로스 구이 구매 하다. (ft 구이한 사진이 없네..ㅠㅠ)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어머니께서 워낙 오리 요리를 좋아하셔서 오리를 집에서 먹을 만한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제가 어릴 때 먹고 나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주원농산 오리 로스 구이를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옛날 방식으로 판매하네요. ^^


저는 자주 방문하는 거래처 근처에 주원산 오리 직판장이 있어서 그 곳으로 갔습니다. 사실 직판장이 없는 줄 알고 주원산 오리 공장에 전화를 해 물어보니 본사에서 운영하는 오릿대 식당 옆에 직판장이 있다고 하여 갔습니다. 작은 컨테니너 박스로 되어 있는데요. 안에 다른 분들이 좀 있어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종류는 로스, 훈제, 간장, 양념 그리고 뭐 하나 더 있던 것 같아요. 암튼 저는 로스로 1개, 양념으로 1개 샀습니다. 로스는 3명정도 드시면 적당할 것 같구요. 양념도 3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3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제가 정말 어렸을 때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제 초등학교 졸업식이었는지 형 졸업식이었는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는데 로스 구이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던 걸로 기억해서 기쁜 마음으로 구매했습니다. 옆에 오릿대라고 하여 음식점이 있는데요. 두번 가본것 같아요. ^^ 대략 30년전에 한번 오릿대가 아닐 때도 한번 와봤습니다.


예전엔 은박지 깔고 거기에 오리 고기를 동그랗게 얇게 해서 구워 먹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했는데 냉동이라 그런지 맛이 좀 뻣뻣하더라구요. 물론 오리고기라 기름이 많이 나오긴 하는데.... 음... 기대가 컸던 것 같습니다. . 옛날엔 주원오리에서 바로 바로 와서 맛있었던 것인지 아니면 굵기에 문제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더운 날 에어컨 키고 먹는데도 더워서 입맛이 없었을 수도 있구요. ^^

 

이후 양념을 먹었는데 깻잎에 추가로 어머니가 양념을 해서 먹었는데 오히려 양념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정말 어릴때 맛있게 먹었던 오리 로스였는데....

아~ 훈제도 있는데 훈제는 자주 먹어서 이번엔 기필코 로스 한번 먹어야지 하면서 먹었는데 좀 아쉽게 되었습니다. 혹 구워 먹는 제 방식이 잘못 됐을 수도 있겠단 생각도 드네요. 그냥 돼지고기 기름 빠지는 불판에서 구워 먹었는데 기름을 빠지지 않게 해서 먹어야 했던가 싶기도 합니다. 

이번에 사진이 없다는게 좀 아쉬운데요. 다음엔 글쎄 또 사다 먹느니 그냥 삼겹살 먹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방법이 있는가 한번 검색해 보고 한번 직판장에가서 다시 물어봐야겠습니다. 오리대에서 가족들이랑 먹고 싶은데 그럼 술을 먹지 못해서...ㅠㅠ 

직판장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에서 판매하니 주원산 오리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긴 하림 소속이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