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내가 직접 손질한 소곱창구이 왜 맛이 없는걸까?(맛있게 하는 방법 모름)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제가 빠져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소곱창구이입니다. 예전에 부모님과 함께 식당에서 먹었더니 가볍게 10만원은 넘어가더라구요. 그럼에도 배부르게 먹지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참에 직접 구매해서 해먹어야지 하고 있었는데요. 몇번을 해서 먹었는데요. 식당처럼 맛이 있지 않네요.



예전에는 1차 초벌이 된 녀석(완제품?)들을 사다 먹었는데요. 곱도 많이 빠져 있고 또, 양도 많지 않더라구요. 그렇게 싸게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정육점에가서 소곱창을 구매했습니다. 판매하는 분이 다 손질이 되어 있다고 했지만 기름과 막이 그대로 있더라구요. 


중간중간 떼어서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기름이 많고 그렇게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간이 좀 안되었다고 할까요?


두번째 구매할 땐 정육점을 하는 친구한테 물어보니 막을 거더내고 기름을 어느정도 제거하라고 합니다. 


이후 한번 삶아서 먹어도 좋은데 많은 양이 아니면 그냥 먹으라고 합니다. 들은대로 일단 막을 제거하니 막이 있더라구요. 막을 제거하니 기름도 훨씬 잘 떨어져 나갑니다. 


이후 이걸 바로 구워먹을까 아니면 삶아볼까 하다가 한번 삶아서 해봤는데요. 물삶을 땐 소금만 넣고 10분정도 끓였습니다. 터진 부분이 있어서 곱이 나와 너무 아까웠다는... (하얀건 실입니다. 곱 세어나가는걸 좀 막아보자)


암튼 그렇게해서 구워 먹어봤는데요. 지난번보다는 확실히 니글거리지 않아서 좋긴 한데 여전히 맛이 좀 부족했습니다. 


일단 곱창을 18,000원 정도 주고 샀는데 지난번 보다는 양이 좀 더 많은 것 같은데.... 이번엔 소고기 구워먹을 예정이라 한번 테스트할겸 추가 메뉴도 될 겸 했는데 맛은 소고기가 최고네요. (소고기 고르는 방법도 좀 유튜브로 공부해야하는데...)

뭔가 간이 좀 덜 될듯 한것 같아요. 맛있는 집은 또 무슨 자기만의 소스가 있는가 싶나봐요. 구이라 그냥 구으면 다 똑같을 줄 알았는데...

정육점하는 친구가 소곱창구이는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소곱창 도매로 내가 사올테니 가져 갈랴? 라고 물어보는데 좀 맛을 좀 알면 손질해서 가족들하고 먹고 친구들하고 친구집 앞 마당에서 같이 구워먹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럼에도 맛이 별루라 이부분을 좀 해결하고 그렇게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어떻게 하면 싱겁지 않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