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재테크

처음으로 산 주식, 배당금 받다.(주린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예전에 주식 공부를 할려고 이것 저것 알아봤었는데요. ETF로 해야하나? 삼성전자를 그냥 사? 하고 있었는데요. 말 그대로 완전 주린이인거죠. 아무것도 사지 못하다가 결국 ASML이라는 듣도 못한 주식을 사게 됐습니다. 사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제가 좋아하는 이지성 작가님의 유튜브로 통해 알게 됐습니다.  


나스닥 주식은 한 주당 뭐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 하는 것도 있더라구요. 코스피도 그런 기업이 있긴 한데 나스닥은 심심치 않게 있는데요. 제가 예전에 영웅문 설치 하는 건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2020/03/20 - [경제이야기/주식] - 키움증권 계좌개설 해보자~ (이보다 자세할 순 없다!!!)

실제로 해보니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모바일로 하니 그나마 좀 구매하는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웃긴게 이게 모바일로 주식 매수를 했는데 매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또, 매수를 했는데 딜레이가 있었던건지 반응이 없어서 '뭐여? 산거여? 안산거여?'하고 있던 찰라 카드값이 나가고 난 나머지 급여가 모두 해당 주식을 사버리게 됐습니다. ㅠㅠ


그래봐야 3주 샀습니다. 그 당시에 거의 345불이었는데요. 지금 426불입니다. 이거 실화냐? 이거 원화로 보니까 26만원정도 차액이 발생했습니다. 지금 환율이 완전히 떨어져서 그렇지 환율 좋으면 실제 꽤 좋은 수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구매할 때의 환율이 1200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1105원인데요. 그럼에도 참 좋은 수익입니다. 사람들이 미친듯이 주식을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그런데 더 대박인건 배당도 주네요. ㅋㅋㅋ 아니 배당금 확인하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건 뭔가 싶더라구요. 이런 소액도 배당금을 주나 싶기도 하고, 잘 못 온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여기에 더 웃긴 건 제가 배당금을 어디서 확인하는지 모른다는 겁니다. 이제 비밀번호도 헷갈려서ㅠㅠ 

슬슬 다시 주식 공부도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울러 요즘 같은 시대에는 정보가 생명인데 가짜 기사가 너무 많아서 그런 기사를 걸러 내는게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또, 중요한 뉴스, 돈이 되는 기사들은 지면이나 뉴스에 나오지 않죠. 누군가에 의해 편집되는 경우가 많아 빠르게 변화는 세상 속에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영민하게 적응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주린이가 배당 받아서 놀라서 한번 포스팅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