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기사, 산업기사

2021년 전기기사 시험일정이 뜨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지난주였던가 전기기사 5회차? 실기시험이 끝이 났는데요. 시험 문제는 평이하게 났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채점을 어떻게 하느냐?라는 변수가 있어서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앞으로 이 부분도 좀 명확하게 바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기준도 몰라, 왜 떨어진지도 몰르기 때문입니다. 요즘 미국 부정선거로 떠들썩하고 우리나라 415선거도 부정선거란 말도 있죠. 그런 선거조차도 조작이 될 수 있는 판국에 이 시험 문제 채점은 모두 비공개니 부정을 저질를수 있는 좋은? 환경입니다. 암튼 채점 방식을 좀 바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올해 시험이 이제 모두 끝이 난 것 같으며, 어제 11월 30일자로 2021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공고가 났습니다.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 시험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 다만, 정확한 날짜를 알고 싶을 뿐이죠? 

저는 기술사 1차와 기능장 실기 시험을 응시하려고 했으나, 전기기능장 공부할 시간에 기술사 공부를 할애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 고민 중에 있습니다. 전기기사 자격증이 있는 상태라 전기기능장이 굳이 필요한 건 아니구요. 자동화 제어 할겸 같이 하자는 마인드였는데, 올해 코로나로 학원을 열지 않는 바람에 실기에 손도 못됐습니다. 

지금은 기술사 공부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기술사 시험은 대략 125회차 3회차부터 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기초 수학중이라서요 ^^

어제 좀 공부를 하면서 느낀게 좀 리듬감 있게 공부를 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연말부터 내년 3월까지 좀 바싹 공부했다가 한개월 느슨하게 했다가 다시 하절기에 바싹하고 이런 식으로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마음 한편에는 매년 몇명 붙지도 못하는 기술사 시험을 괜히 도전한건 아닌가 싶네요. (죽자 사자 해도 모자를 판인데...ㅠ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