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암호화폐 스토리

러시아 푸틴 비트코인 지지 나서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며칠전 미국 연준 FOMC가 있은 후 잘 버티던 알트코인 마저 폭포수 떨어지듯 폭락했는데요. 비트코인 투자자로써 좀 아쉽단 생각도 들고 오히려 더 기회가 있다는 생각도 들고 만감이 교차합니다. 떨어질 이유도 있지만 분명 오를 호재도 많은데 이상하리 만치 악재 뉴스에 반응 합니다. 

악재 뉴스 하면 떠오르는게 퍼드인데요. 제일 심한 곳이 중국입니다. 채굴장부터 거래소까지 그리고 개인 거래도 금지시켰습니다. 결제수단으로 사용금지 한 나라가 중국 외에 러시아도 있는데요. 러시아의 경우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었는데요. 어제 푸틴이 러시아의 BTC채굴 장점이 있다며 암호화폐 규제 합의를 도출하라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작년만해도 타도 비트코인이였는데 푸틴 이제 깨닭은걸까요?

생각해보면 두 나라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아니, 기축통화로 달러를 사용하는데 있어 제일 반감을 가진 국가입니다. 달러보다 금을 더 선호합니다. 어차피 그들도 달러 사용은 곧 부를 갈취 당하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이죠. 이런 상황에 0두 국가에서 암호화폐를 금지 한다는 건 좀 어처구니 없는 일이죠.

중국이야 중앙에서 통제할 수 있는 CBDC 형태로 갈 예정일 겁니다. 바낸에서 벌어가는 돈을 그저 쳐다만 볼 콩사탕이 아닙니다. 또, 미국에서 양털깍기 시작하면 외화부족사태가 벌어질테니 아무래도 중앙에서 통제하면서 암호화폐 장사로 외화도 벌고 달러 견제도 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현재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코인들도 점증적으로 상장하겠죠. 그래야 전세계 돈이 중국으로 몰릴 테니까요.  중국은 그렇다 치고 러시아를 볼게요.

러시아의 경우 천연가스 매장량이 전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노동력, 값싼 생산 원가 기술력도 한때 미국과 견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채굴에 완벽한게 갖춘 나라가 있을까요? 채굴이야 전기료가 대부분이긴 하나, 천연가스와 원자력발전소를 일부 비트코인으로 채굴한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발전소의 남는 전기로만 채굴을 해도 괜찮겠단 생각은 듭니다.

물론 채굴에만 국한해서 본거구요. 결제시스템으로 달러 대신 비트코인으로 한다면, 무한장 발행되는 달러보다, 푸틴이 그렇게 싫어하는 SWIFT 시스템에서 벗어날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러시아도 전세계 채굴 3위이니 손해 볼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중앙은행에서 자국 화폐를 발행하는 것 보다는 완벽한 비트코인을 채굴 및 자원 결제화폐로 쓴다면 가스 의존도가 높은 유럽에 경우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하면 더 나은거 아닐까 합니다. 제가 푸틴이라면 비트코인>=금>>>>달러 일것 같네요. 

중국이나 러시아 모두 신뢰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미국이 신뢰가 가긴 하나 그동안 달러 때문에 빈익빈부익부가 생겨나고 노동을 통한 부의 실현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돈이 돈을 번다고 돈에 환장하고 미쳐 있어야 돈을 벌수 있습니다.  돈 많은 사람은 더 돈이 많아지고 돈 없는 사람은 더 없어졌습니다.

국가도 똑같습니다. 돈 많은 기축통화국은 더 잘 살고 비기축국가 특히 개도국의 경우 달러 시스템에 의해 그들의 노동력과 자원, 대부분을 헐값에 넘겼습니다. 그들이 무책임하게 발행해둔 달러 때문에 다른 개도국 서민들의 피땀 흘린 모든 것들이 종이값에 넘어갔습니다. 

미국도 이제 알 겁니다. 그래서 그레이트리셋이라는 밑밥을 깔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미국에서 CBDC한다고 하면 거의 대부분 아니 적어도 돈 많은 인간들은 원하지 않을테니, 암호화폐 쪽으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SEC 게리겐슬러가 시간끌기를 하고 있는데요. 그 시간 끌기가 과연 미국의 득이 될지 실이 될지는 앞으로 지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중심에 러시아 중국이 있습니다. 며칠뒤 베이징 올림픽 때 디지털 위안화를 시작해 베이징 코인 거래소 생기면 아주 재미있게 돌아갈것 같네요. 거기에 러시아까지... 이번에 중국 양털깍기 실패하면 적어도 중국에게 두번다시 양털깍기 시전하기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 뿐만 아니라 기관 그리고 국가까지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선물 ETF가 승인되고 그 보다 안전한 현물 ETF 승인 안된다는게 좀 아이러니 합니다. NFT, METAVERSE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데 그 중심에 블록체인 코인이 있는데요. 지금의 폭락은 어쩌면 멀리서 지켜보면 하나의 깊은 조정이였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푸팅횽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