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신용관련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저희가 기존에 신용불량자라 핸드폰 개통이 못해서 타인명인(가족)의 핸드폰을 이용해 공인인증서(범용포함) 및 아이핀도 발급 받았습니다. 결국 신용조회도 하고 각종 인터넷뱅킹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2017/08/07 - [경제] - △ 본인 명의의 핸드폰 없이 공인인증서(범용포함) 받기 - 우체국 편 (추천)

2017/08/08 - [경제] - △ 아이핀 발급 방법

이번에 핸드폰 공기계가 하나 생겨 신용불량자 명의로 개통 한번 해 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신용불량자도 개통이 됩니다. -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하기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 매달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지불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에 통신사가 신용정보에 의거하여 핸드폰 개통 불가를 지침으로 된 알았습다. 그런데 제 친구 아버지가 신용불량자이신데 본인 명의에 핸드폰이 있어 어떻게 개통했느냐고 물어보니, 자신도 잘 모르니 통신사에 문의해 보라고 하네요.

오전 시간이 나서 SK텔레콤에 전화해서 문의했습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 핸드폰 개통이 되는지 유선으로 문의하니 신규 개통일 경우 핸드폰 기기값을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에 개통이 된다고 합니다. 저희가 핸드폰을 구매할때 요금제를 올리면 할부금을 내리는 방식으로 해서 2년 약정을 하잖아요. 그 것처럼 구매할 수 없다고 하네요. 다시 말할면 할부가 불가능 하다는 내용이네요. 저는 핸드폰 공기계가 하나 있다고 말씀 드리니 공기계는 바로 개통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얼마전 핸드폰을 바꿔서 아이폰6S로즈핑크 공기계가 하나 남아 있다고 하니, 먼저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공기계가 제대로 해지 된 폰인지 확인하고 유심 및 개통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제가 KT를 썼던 아이폰인데 SK텔레콤에서 사용가능하냐고 하니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전에 회사 옆에 영업점을 방문했습니다.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으론 안된다고 하네요. 요새 뭐가 강화 되었다고 합니다.)과 결제할 카드 그리고 원하는 번호 써서 제출했습니다. 그런데 KT에서 쓰던 폰이라서 그런지 전에 쓰던 유심 있는지 문의하더라구요. 그래서 마침 같은 기종을 써서 USIM을 넣었다 빼시더라구요. 유심번호를 알아야 한다는데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넣고 뭔가 확인하시더니 다시 유심을 넣어서 돌려주십니다.

30분 정도 지나니 개통이 완료 되었습니다. 신용불량자 명의로 했는데 이상없이 해주네요. 신용불량자라고 위축당하시지 말고 당당히 하세요. 어차피 내가 내 돈 주고 사는거잖아요. 

핸드폰 기계값만 다 내면 신용불량자도 개통 된다는 사실. 이왕이면 요즘 스마트폰 공기계 남는걸로 하나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기값을 다 내고 할인요금제도 못하면 너무 비싸게 사는 것 같잖아요. 주변을 잘 찾으시면 공기계 하나쯤 나오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